스타트업·범농협계열사·파트너사 혁신창출 위한 소통·공유
이석준 "NH디지털R&D센터 통해 스타트업 발굴, 적극 지원"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11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NH오픈비즈니스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석준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는 모습.(농협금융지주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11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NH오픈비즈니스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석준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는 모습.(농협금융지주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11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NH오픈비즈니스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본 행사는 스타트업 맞춤형 육성·협업 프로그램인 'NH디지털챌린지+' 기업의 IR발표 데모데이와, 프로그램을 통한 다양한 성과를 범농협계열사, 외부 투자사 및 관계사들에게 공개해 사업협력, 투자연계 등 오픈이노베이션을 가속화 하는 행사이다.

1부에서는 이석준 지주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NH디지털챌린지+' 7기 및 동문기업 8개사인 ▲메타텍스쳐 ▲업라이즈 ▲그레이드헬스체인 ▲브릿지코드 ▲펀블 ▲머니스테이션 ▲블로코엑스와이지 ▲왓섭의 발표가 진행됐다. 

2부 협업세션에서는 이석용 은행장의 환영사와 함께 은행, 증권, 보험, 상호금융, 전북인삼농협 등 범농협 계열사와 함께한 주요 협업 성과를 전했다. 농협과 협업을 희망하는 혁신 스타트업들의 제안공모를 진행해 선정된 ▲메사쿠어컴퍼니 ▲소프트베리 ▲크라우드웍스의 제안내용을 농협 직원들에게 선보이는 등 스타트업의 사업성장, 투자지원의 가속화 뿐 아니라 다양한 비즈니스매칭 논의를 위한 시간을 가졌다.

이 회장은 개회사에서 "오픈이노베이션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시대의 흐름에 맞춰, 농협금융도 개방형 외부협업 생태계 확장을 꼭 필요한 역량 중 하나로 설정해 추진 중이다"며 "농협의 강점인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범농협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고, 농협금융 디지털 전략투자 펀드를 활성화해 창업·투자·성장·재투자의 선순환을 이뤄내는 스타트업 촉진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를 계기로 투자가 위축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 업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농협금융도 NH디지털R&D센터를 통해 기술력과 잠재력이 있는 스타트업을 더 많이 발굴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son9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