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보수 0.03%

메리츠증권이 91일물 CD금리에 투자할 수 있는 ‘메리츠 KIS CD금리투자 ETN’을 상장한다고 6일 밝혔다.

메리츠증권이 CD금리에 투자하는 ETN을 출시했다. (사진=메리츠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메리츠증권이 CD금리에 투자하는 ETN을 출시했다. (사진=메리츠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메리츠 KIS CD금리투자 ETN’은 KIS 자산평가에서 산출하는 KIS CD금리투자 총수익지수를 기초자산으로하며 금융투자협회에서 고시하는 CD(양도성 예금증서) 91일물 금리 성과를 추종한다. 해당 지수는 국내 시중은행과 특수은행이 발행한 잔존만기 60~120일 이내의 CD 10개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격 변동성이 적은 단기 금리를 추종하는 만큼 총 보수가 연 0.03%로 낮은 것도 특징이다.

메리츠증권은지난해 연말 국내 ETP(상장지수상품) 시장 최초로 3배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한 국채 ETN 시리즈를 상장했다. 국내 시장에서 3배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한 유일한 상장 종목이다. 국채 3년부터 30년까지 만기별 원하는 방향으로 투자할 수 있는 국채 ETN 라인업을 업계 최초로 완성했다. 이 종목들이 상대적으로 긴 만기의 국채 투자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번에 상장하는 CD금리투자 ETN은 약 3개월의 단기 금리를 추종해 안정적으로 이자 수익을 추구하는 단기 자금 운용에 적합하다.

한편, 메리츠증권은 2021년 상장지수증권(ETN) 시장에 진출해 지난해 말까지 62종의 ETN을 출시해 2년 연속 증권업계 상품 발행 수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안정적 수익을 추구하는 채권형 상품을 통한 시장공략에 주력하고 있다. 전체 ETN 시장에 상장된 38종의 채권형 ETN 중 36종이 메리츠증권에서 상장한 종목들로, 해당 종목들의 지표가치 총액은 4월 5일 종가 기준 5000억원에 이른다.

jdh@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