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반차제도∙NEW재택근무 등 근무 형태 다양화

현대차증권이 모바일 업무 시스템, 페이퍼리스 근무환경에 이어 근무 형태를 다양화하는 워크 스마트 플랫폼을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현대차증권이 근무형태 다양화를 추구하는 워크 스마트 플랫폼을 도입한다. (사진=현대차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차증권이 근무형태 다양화를 추구하는 워크 스마트 플랫폼을 도입한다. (사진=현대차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이번 워크 스마트 플랫폼 구축 사업은 ‘일하는 방식 개선 3.0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새로운 근무 관리 시스템 도입·근무 형태 다양화(반반차체도, NEW재택근무)가 주요 골자다.

새로운 근무 관리 플랫폼 ‘내 일의 차이’는 현대차증권 브랜드 슬로건 ‘내일의 차이’를 응용해 명명됐다. 기존 연장근무, 휴가 신청 등의 절차를 개선한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근무 형태인 반반차제도, NEW재택근무도 손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신설됐다.

반반차제도란, 기존 반차제도에서 나아가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오전) 또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오후) 중 선택해서 2시간 단위 연차를 쓸 수 있도록 한 제도이다. NEW재택근무는 감염병 예방과 같은 목적 외에도 업무 특성에 따라 자택에서 업무 처리가 가능한 경우 재택 근무를 허용하는 제도다.

앞서 현대차증권은 모바일 그룹웨어 및 사내 메신저 ‘H-Talk’를 도입하는 ‘일하는 방식 개선 1.0 프로젝트’에 이어 페이퍼리스 근무 환경 구축을 위한 ‘회의 협업툴’, 사내 메신저 활성화를 위한 이모티콘 출시 등 ‘일하는 방식 개선 2.0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한편, 현대차증권은 임직원들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기업 문화 구축을 위한 조직문화 슬로건 ‘Culture의 차이’도 올해 내걸었다. 특히 지난 1분기동안 우수사원 시상식 ‘Fun뻔한 페스티벌’, 임직원 가족 참여형 수업 ‘원데이클래스’, 온보딩 프로그램 ‘문화미식회’, 동료 미담 공유 프로그램 ‘톡!톡!보이는 라디오’ 등 다수의 프로그램이 임직원의 호평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러한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꾸준한 노력으로 현대차증권은 작년 12월, 3회 연속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기업’으로 선정됐다. 3회 연속 선정된 것은 증권사 중 현대차증권이 유일하다.

현대차증권 GWP실장 한석희 상무는 “근무 환경이 바뀌면 임직원의 하루가 바뀐다”며 “일과 삶의 균형을 유연하게 조절할 수 있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jdh@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