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경험이 많은 투자자의 종목, 매수세가 점점 좋아지는 종목 등 제공 

미래에셋증권은 고객의 투자 데이터를 분석하여 투자할 종목을 다양하게 발굴할 수 있게 돕는 ‘종목의 발견’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종목의 발견'은 미래에셋증권의 앱 엠스톡(M-STOCK)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이 새로운 종목발굴 서비스 '종목의 발견'을 출시한다. (사진=미래에셋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미래에셋증권이 새로운 종목발굴 서비스 '종목의 발견'을 출시한다. (사진=미래에셋증권)/그린포스트코리아

종목의 발견은 고객에게 투자 아이디어를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노련한 투자의 선택’, ‘체결강도가 높은 종목’ 등 다양한 관점에서 고객 분석 데이터를 제공한다.

노련한 투자자의 선택은 금융위기 이전부터 현재까지 오랜 기간 투자를 잘해 온 고객의 종목 데이터를 제공한다. 평균 나이 58세, 평균 투자 기간 22년의 풍부한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투자를 하고 있는 고객의 종목 데이터를 분석하여 제공하는 콘텐츠로 개인 고객에게 종목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이다.

체결강도가 높은 종목은 매수세가 점점 좋아지는 종목을 발굴하는 데에 대한 고민 끝에 제공하게 된 콘텐츠다. 5일, 20일, 60일 최근 체결강도 상위 종목과 당일 매수세가 좋은 종목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미래에셋증권 고객들 중 10억 이상의 고액자산가들이 많이 매매하는 종목을 분석하여 제공한다. 향후에는 미래에셋증권의 고객들보다 낮은 가격에 살 수 있는 톱10 종목 리스트, 높은 가격에 살 수 있는 톱10 종목 리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출시할 예정이며, 고객에게 제안받은 내용을 직접 서비스화하는 ‘고객과 함께하는 종목의 발견’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또한, 상반기 내에 고객들의 데이터와 종목의 데이터를 결합한 종목의 이해 시리즈도 시작할 예정이다. 

안인성 미래에셋증권 디지털부문 대표는 “MTS 내에 이와 같은 핵심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탑재하며,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예정이다”라며, “이를 통해 고객의 투자 활동을 더욱 지원하고,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전했다. 

jdh@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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