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첫 수상 이후 9년 연속 1위 수성

제주항공이 제2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LCC부문 1위로 선정됐다.(사진=제주항공)/그린포스트코리아
제주항공이 제2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에서 LCC부문 1위로 선정됐다.(사진=제주항공)/그린포스트코리아

제주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제2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저비용항공사(LCC)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첫 수상 이후 9년 연속 1위 자리를 수성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이번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K-BPI 총점 695.1점을 기록해 2위 총점 484.8점과 큰 격차를 벌렸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여행 심리 회복과 항공 여행 이용객 증가로 인해 LCC  브랜드 로열티가 전체 항공 산업군 평균대비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항공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시행한 선제적인 노선확대 전략과 스포츠∙골프멤버십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 기획은 물론 ‘여행맛’, ‘잔망루피’, ‘에어스테이지’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이 이번 브랜드파워 1위 선정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산업 및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측정하는 진단평가 제도다. 전국 1만2300명을 대상으로 233개 산업군에 대한 1대1 대면 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hd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