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FE, UNGC 한국협회, 유엔 여성기구, IFC 공동 주관

한국거래소가 10일 제 2회 성평등을 위한 링더벨(Ring the Bell, 타종)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손병두 이사장이 성평등 타종 행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그린포스트코리아
손병두 이사장이 성평등 타종 행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한국거래소)/그린포스트코리아

이 행사는 세계거래소연맹(WFE),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유엔여성기구(UN Women), 유엔 지속가능거래소(UN SSE), 국제금융공사(IFC)가 공동 주관한다. UN의 다섯 번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아래 성평등 달성을 위한 민간 부문 협력과 여성역량강화원칙(WEPs: Women's Empowerment Principles)에 대한 인지도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올해 타종식은 ‘모두의 디지털: 성평등을 위한 혁신과 기술’을 주제로 글로벌 자본시장이 연계한 행사다. 타종식은 2015년 7개 거래소의 참여로 시작한 이후 110여개 거래소가 연대하는 글로벌 이벤트다. 올해는 총 116개 거래소가 참여했다.

손병두 이사장은 공동 주최기관, 조홍식 기후환경대사, 캐서린 레이퍼 주한 호주대사와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해 타종식을 진행했고, 이후 성평등과 기술혁신 등을 주제로 토크 콘서트 형식의 세미나를 개최했다.

손병두 이사장은 개회사를 통해 “한국거래소는 올해 ESG 경영 원년을 선포하고, 성평등을 위한 구체적 실천과제를 수립할 계획”이며 “2600개 상장사와 투자자를 연결하는 자본시장 플랫폼으로서 다양성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jdh@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