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에는 안개가 짙게 끼었습니다. 운전하시기 다소 불편하셨을텐데요. 안개가 걷히고 나서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였습니다. 동해안지역은 동풍에 의한 영향으로 오후부터 구름 많아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내일은 점차 남서쪽에서 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이 차차 흐려져 아침에 제주도부터 비가 시작되겠습니다. 늦은 오후에는 전남해안, 밤에는 충청이남지방으로 비가 확대되겠습니다. 남해안과 제주도에는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전해상과 남해서부전해상, 서해남부먼바다에서 2~4m로 점차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남해동부먼바다와 동해전해상에서도 2~3m로 높게 일겠습니다. 서해와 남해상에는 돌풍을 동반한 천둥, 번개가 치는 곳도 있겠으니 항해 선박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2도에서 12도, 낮 최고기온은 13도에서 17도가 되겠습니다. 서울 7~16도, 대구 8~15도, 제주도14~17도로 오늘과 비슷하겠습니다.

내일 아침 제주도에서 시작하는 비는 모레인 일요일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비는 월요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비가 그치고 난 후에는 낮 기온도 10도 안팎으로 떨어져 춥겠습니다. 본격적인 겨울맞이를 시작하셔야겠습니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신진대사가 떨어지게 되는데요. 피부 각질세포가 빨리 교체되지 않아 각질이 쌓이고 피부가 건조해집니다. 세안과 샤워 후에는 물기가 마르기 전에 보습제를 바르는 습관을 기르셔야겠습니다. 평소에도 수시로 덧바르면 도움이 됩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