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시간 선택제 이용 편의성 강화

(사진=게임문화재단)/그린포스트코리아
(사진=게임문화재단)/그린포스트코리아

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오는 2월 27일 게임시간 선택제 일괄 신청 서비스인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를 오픈한다.

본 서비스는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16세 미만 청소년의 인터넷게임 이용을 제한하는 ’게임 셧다운제‘를 폐지하는 대신 보호자와 청소년이 자율적으로 게임 이용 시간을 설정하는 ’게임시간 선택제’를 내실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보호자와 청소년의 본인인증 후 게임 이용 시간대를 설정하면 여러 게임사에 신청 내용을 일괄 등록할 수 있다.

’게임시간 선택 서비스‘는 보호자들이 청소년 자녀가 평소 즐기는 게임 종류나 회사에 관한 정보 파악 없이도 한 번의 신청으로 게임이용 시간대를 설정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용자 편의성을 제고하는 것이 그 취지이다. ㈜넥슨코리아와 ㈜엔씨소프트가 본 사업 취지에 공감하여 먼저 서비스에 동참했으며, 2023년 상반기 내에 스마일게이트와 카카오게임즈가 추가로 참여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재단은 시스템이 활성화되도록 지속적으로 참여 게임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재단 김경일 이사장은 “게임리터러시 강연을 하다 보면 학부모들로부터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 게임으로 인한 자녀와의 갈등 해소법인데, 함께 논의하여 게임 시간을 설정하는 것에서부터 건강한 이용 습관을 기를 수 있다”고 말하고, “재단은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과몰입 예방을 위해 본 서비스를 비롯한 더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dmseo@greenpost.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