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투자 및 경영활동 소개

우리자산운용이 지난해 추진한 ESG활동과 성과를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기 위해 첫 ‘ESG 보고서’를 27일 발간했다.

(사진=우리자산운용)/그린포스트코리아
(사진=우리자산운용)/그린포스트코리아

이번에 공개된 ‘2022 ESG 보고서’는 우리자산운용의 ESG투자와 ESG경영 활동을 양축으로 하여 각 활동별 제반사항과 주요 활동, 성과 등이 작성된 점이 특징이다.

ESG투자 부문에서는 회사의 ESG투자 철학 및 조직, 전략 등에 대해 기술하고, 회사의 의결권 행사·주주관여 활동 현황 및 주요 사례, 공시현황 등을 정리했다. 특히 2022년에 우리자산운용이 주목한 ESG 이슈에 대해 상세히 소개하며 그 의미를 되짚었다 .

ESG경영 부문에서는 우리금융그룹의 ESG경영 핵심 이슈와 연계된 다양한 활동들이 수록됐다. 변화하는 대내외 환경에 발맞춰 조직 문화를 개선하고, 정보보호 및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회사의 다양한 활동들이 소개됐다. 특히 블록체인 기반 포용적 금융서비스를 확대하고, 유튜브를 통해 금융교육을 확대하는 등 금융업의 특성을 살린 ESG경영 활동들이 눈에 띈다.

최영권 대표는 “올해 발간된 ESG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보고 가이드라인(GRI)과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SASB) 기준에 따른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는 차이가 있으나, 당사의 ESG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것에 의의를 둔다”며 “이번 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당사의 ESG활동과 성과를 비롯해 보고 형태도 점차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dh@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