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수능일인 오늘은 하루 종일 구름이 많이 끼었습니다. 선선한 가운데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었는데요, 내일은 날이 개면서 따뜻해져 초겨울 햇살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일교차가 큰 날씨는 계속되겠으니 건강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는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지만 낮부터는 맑은 하늘을 보이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5m로 낮게 일겠습니다. 다만 동해중부 먼 바다에서는 오후에 2~3m로 점차 높게 일겠으니 조업 선박은 주의해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0도에서 11도, 낮 최고기온은 14도에서 18도가 되겠습니다. 서울 5~15도, 대구 6~17도, 광주 8~18도로 오늘보다 아침 기온은 다소 떨어지고 낮 기온은 높겠습니다.

내일까지는 맑고 기온이 올라 추위가 잠시 누그러졌다가, 토요일인 모레는 비가 오면서 다시 쌀쌀해지겠습니다. 일요일에는 전국에 비가 내리겠고, 비가 그친 뒤 기온이 떨어지며 흐린 날씨가 이어지겠으니 겨울옷을 준비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혈관이 수축돼 뇌졸중이나 심장마비로 쓰러질 위험이 높아집니다. 갑자기 쓰러져 의식을 잃은 환자에게 찬물이나 약을 먹이면 기도가 막힐 수 있으니, 가급적 빨리 응급실이 있는 병원으로 이송하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