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전 부품 품질검증서 위조 타 원전으로 번지나

위조검증된 원전 부품 파문에 대해 민관합동조사단이 조사를 시작합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영광 원전 부품 납품 업체와 거래한 품질검증서 위조범 조사에 주력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만일 이들이 타 원전 납품 업체와 접촉한 사실이 있다면 추가 원전 정지 가능성도 있습니다.
 

▲올해 서울 황사 발생일수 '0'…전국적으로도 세 건

올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황사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상청은 올 들어 서울시내에서 단 한 건의 황사도 관측되지 않았다며 전국적으로 제주·속초 지역에서 옅은 황사가 세 차례 발생한 게 전부였다고 밝혔습니다.
 

▲상비약 판매 1주일 앞..편의점 '분주'

상비약 슈퍼 판매가 1주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오는 15일부터 편의점 등 소매점에서 타이레놀, 부루펜, 판콜에이 등 13개 상비약의 판매가 개시되면서 관련 업계는 공급망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1호선 38분간 고장…출근길 '대란'

오늘 아침 지하철 1호선이 고장으로 멈춰서 출근길 대란이 벌어졌습니다. 인천에서 동두천을 향하는 전동차가 고장으로 오전 8시10분부터 8시48분까지 38분간 종로5가역에 정차했습니다. 이에 뒤따르던 전동차들도 멈춰서며 출근길 교통혼란이 빚어졌습니다.
 

▲주유소協, 6년만에 경영실태 파악 나서

주유소협회가 6년 만에 경영실태 파악에 나섰습니다. 주유소협회는 전국 만3200여 개 주유소에 대한 5% 이상의 자료가 모이면 컨설팅 업체에게 분석을 의뢰한 후 자구책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입시·빼빼로데이 과자선물 표시사항 잘살펴야

수능과 빼빼로데이 등 특정일을 위해 선물세트를 구입할 때는 내용물을 잘 확인해야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입시철 등에 판매되는 떡과 초콜릿류 선물세트에 표기된 유통기한과 원재료명을 살펴 '고열량 저영양 식품' 여부에 대해 꼼꼼히 확인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대학수학능력 D-1, 전국서 예비소집 시행

201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두고 오늘 전국에서 예비소집이 시행됐습니다. 수험생들은 수능시험이 치러지는 1191개 시험장에서 수험표를 배부 받고 시험 주의사항을 안내받는 등 본격적인 수능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