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출발 2023 행사 진행…4000여명 참석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가운데)이 하나금융그룹 출발 2023 행사에서 임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가운데)이 하나금융그룹 출발 2023 행사에서 임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하나금융그룹)/그린포스트코리아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오후 ‘하나금융그룹 출발 2023 : One Spirit! 세계를 미래를 하나로!’를 개최하고 아시아 최고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한 올해 3대 전략 과제를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개최된 이번 ‘하나금융그룹 출발 2023’ 행사는 하나은행·하나증권·하나카드·하나캐피탈 등 15개 그룹 관계사의 임직원과 글로벌 현지 직원 등 약 4000명이 참여했다.

이날 발표된 3대 전략 과제는 함 회장이 신년사를 통해 밝힌 바 있는 ▲글로벌 위상 강화 ▲디지털 금융 혁신 ▲업의 경쟁력 강화를 구체화한 것으로 이를 통해 함 회장은 올해 다가올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찾자고 강조했다.

행사에서 함 회장은 “하나금융그룹은 이제 국내외 1100여개의 네트워크를 갖추고 2만1000여명의 인재들이 함께 꿈을 키워가는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금융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올해도 그룹 모두가 원스피릿으로 하나가 돼 그룹의 지향점인 아시아 최고 금융그룹을 향해 나아가자”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하나금융은 올해 3대 전략 과제 중 첫 번째 과제인 ‘글로벌 위상 강화’를 위해 글로벌 25개 지역, 206개 네트워크에서의 지역별·업종별 차별화 전략과 해외 M&A 및 디지털 현지화 등 글로벌 영토 확장을 추진한다.

두 번째 과제인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해서는 ▲빅테크와의 경쟁을 넘어선 협업 패러다임 도입 ▲비금융 업종 파트너십 및 투자를 통한 혁신 금융 모델 창출 ▲빅테크 앱으로의 확장 및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하나원큐 고도화 등 고객과 직원들을 위한 미래 디지털 전략을 실행한다.

마지막 과제인 ‘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그룹은 ▲기업금융 통합 플랫폼을 통한 기업 주거래 강화 ▲오프라인 자산관리 디지털 연계 PB 모델 고도화 ▲개인·가족·기업 토털 자산관리 솔루션 제공 ▲비은행 부문 제휴·투자 통한 경쟁력 강화 ▲그룹 내 협업 활성화·가속화 통한 시너지 추진 등 새로운 영역으로 업의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날 행사 종료 후 하나금융은 우리 농산물을 100% 사용해 만든 사회적기업의 ‘보리면 제품’을 임직원들에게 전달하며 생활 속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임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son90@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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