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업적평가대회 개최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이 지난 18일 열린 ‘2022년 업적평가대회’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신한카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이 지난 18일 열린 ‘2022년 업적평가대회’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신한카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신한카드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해 이룬 업적을 축하하는 ‘2022년 업적평가대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HW컨벤션에서 지난 18일 열린 이번 업적평가대회는 기존 온라인 중심에서 벗어나 5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3년만의 리오프닝 행사로 진행됐다.

업적평가대회는 신한카드의 지난해 뛰어난 실적을 거둔 부서와 직원을 선정해 격려하는 연중 가장 큰 행사이다.  

이번 업적평가대회는 고객과 사회에 더 큰 가치를 더하는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해 나가자는 의미를 담아 ‘밸류업(VALUE UP)의 주역, 바로 당신입니다’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문 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앞으로의 복합 위기 상황을 돌파하기 위한 경영 키워드로 ‘생존·원팀 스피릿·미래와 고객을 향한 꿈’ 등 그룹의 슬로건 ‘Breakthrough 2023’과 궤를 같이하는 돌파 경영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리스크 요인에 대비해서 공격과 방어를 함께해야 하는 절박한 상황"이라며 "고객과 함께하고 지속가능한 신한카드를 만들기 위한 깊은 고민과 중장기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과감한 전략적 투자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가장 중요한 목적인 생존을 위해 불요불급한 형식을 버리고 핵심과 본질에 더욱 집중하고, 나보다 우리라는 ‘원팀’의 중요성과 그룹과의 긴밀한 협력해 달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문 사장은 “전진하는 자에게 세찬 바람과 험한 파도는 벗이라는 철학자 니체의 말을 깊이 새기자"며 "든든한 동료들과 함께 힘을 모아 ‘일류 신한’과 ‘Only 1 생활금융 플랫폼’ 달성을 향해 전진해 나가자"고 말했다.

행사는 그룹 핵심가치를 주도적으로 실천하고, 계열사 간 협업으로 ‘원신한’ 관점의 시너지를 창출한 개인과 조직에게 주어지는 ‘신한인상’과 고객중심 경영 강화를 위한 ‘금융소비자보호상’, ‘ESG우수상’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신한카드는 차별적 도전과 새로운 시각으로 신한카드를 빛내는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개인·단체에게 주어지는 ‘신한카드인상’을 신설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도 시상식에 참석해 ‘신한인상’을 직접 시상했다. 이어 임직원들의 한해 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조 회장은 “시계 제로의 환경이 계속되고 있지만, 신한카드만의 회복 탄력성으로 위기를 돌파하고 카드업과 신한카드 임직원을 누구보다 잘 아는 문동권 사장을 중심으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일류 회사로 도약해 신한의 미래 금융을 이끌어 줄 것”을 전했다.

son90@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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