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2023년 시무식 개최

KB손해보험이 2일 시무식을 개최했다. 김기환 KB손해보험 사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올해 격이 높은 서비스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는 1위사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 출처=KB손해보험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 출처=KB손해보험

이날 김기환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취임 당시 ‘보험 그 이상의 보험’으로 당당히 1등에 도전하는 KB손해보험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씀을 드렸고, 지난 2년간 KB손해보험은 ▲강력한 본업 턴어라운드 및 사상 최대 이익 시현 ▲비즈니스 영역 확장(헬스케어, 마이데이터)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공정한 조직문화 확보라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사장은 “대부분의 전문가들이 2023년은 대한민국 보험업 역사상 가장 예측하기 어려운 한 해가 될 것 이라고 예상한다”며, “보험산업 재편의 신호탄이 될 IFRS17 도입, 전 세계적으로 불안정과 불안이 장기간 지속된다는 ‘퍼머크라이시스(perma-crisis, 영구적 위기)’ 도래, 산업의 주도권이 완전히 ‘고객’으로 이동하는 새로운 시대적 요구 등 보험업은 ‘불확실 속의 위기’라는 경영환경에 처해 있다”고 진단했다.

이런 상황에서 김기환 사장은 “취임 당시 먼 훗날 시간이 흘러 여러분의 기억 속에 ‘가장 힘이 된 CEO’, ‘가장 다시 보고 싶은 CEO’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했고, 그것을 지키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 지 많은 고민을 했다”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모든 임직원이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신명나는 일류회사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김기환 사장은 “보험상품·보상·영업조직·매직카서비스·유저인터페이스(UI)·임직원 역량은 물론 고객에게 제공하는 청약서 및 보험증권과 증권 케이스, 문자 메시지에 이르기 까지 모든 분야에서 다른 보험사와 격(格)이 다르고 클래스가 높은 회사가 된다면 고객은 의심하지 않고 ‘KB손해보험’이라는 이유만으로도 우리를 선택할 것이고, 그 에너지를 바탕으로 KB손해보험은 지속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기환 사장은 시무식 이후 현장 영업 부서 등을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 것으로 2023년 첫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jdh@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