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방·온풍·청정·제습 기능 갖춘 올인원 신제품 선보인다
히트펌프 기술로 에너지 효율 높이고, 위생 성능도 강화

차별화된 냉방 성능과 온풍, 청정, 제습 기능을 모두 갖춰 1년 내내 사용할 수 있는 ‘휘센 사계절에어컨’ 신제품을 22일 출시하는 LG전자(사진=LG전자)/그린포스트코리아
차별화된 냉방 성능과 온풍, 청정, 제습 기능을 모두 갖춰 1년 내내 사용할 수 있는 ‘휘센 사계절에어컨’ 신제품을 22일 출시하는 LG전자(사진=LG전자)/그린포스트코리아

LG전자가 날씨 변화에 맞춰 1년 내내 사용하는 ‘휘센 사계절에어컨’ 신제품을 22일 출시한다. 

LG 휘센 사계절에어컨(대표 모델명: FW20SDNBA2)은 차별화된 냉방 성능과 온풍, 청정, 제습 기능을 모두 갖춘 올인원 제품이다. 한파, 환절기, 폭염, 황사, 장마철 등의 날씨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사계절 내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신제품은 미세먼지가 많고 쌀쌀한 환절기나 겨울 한파에도 집안을 따뜻하고 쾌적하게 관리해준다. 온풍 모드와 옵션인 청정 기능을 활용하면 필터를 거친 따뜻한 청정 바람이 실내 공간을 빠르게 데워준다.

또한 이 제품은 추운 겨울에도 온풍을 사용할 수 있다. 또 고객이 LG 씽큐(LG ThinQ) 앱과 연동시킨 후 예약 설정을 활용하면 새벽이나 퇴근 후 귀가할 때에도 실내 공간을 원하는 온도로 미리 맞출 수 있다.

LG 휘센 사계절에어컨은 냉방뿐만 아니라 온풍모드에서도 에너지효율이 뛰어나다. 특히 차별화된 핵심부품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적용한 ‘히트펌프’ 기술로 온풍 사용 시 전기료 걱정을 줄여준다. 에어컨 냉방은 냉매를 활용해 실내에서 열을 흡수한 후 실외기로 열을 방출하는데, 이를 거꾸로 구동시키는 히트펌프 방식은 전기로 열풍을 만드는 기존 히터 방식 대비 안전하고 에너지효율이 높다.

이와 함께 휘센 에어컨의 강력하고 쾌적한 냉방 성능은 그대로 계승했다. 이 제품은 4개의 냉각팬에서 강력하고 시원한 바람을 에어컨 정면 방향으로 내보내는 ‘4X집중냉방’ 모드, 바람의 방향을 자유롭게 조절하는 좌우 4개의 에어가드가 찬 바람을 벽 쪽으로 보내 사람에게 직접 바람이 닿는 것을 최소화하면서도 집 안 전체를 시원하게 유지시켜 주는 ‘와이드케어냉방’ 모드 등을 갖췄다.

또 이 제품은 20리터 용량 제습기 6대를 동시 작동시키는 것과 동일한 수준의 제습 성능을 갖춰 장마철에도 실내를 쾌적하게 유지 해준다.

편리하고 강력한 위생 기능도 장점이다. 신제품은 필터에 붙을 수 있는 세균을 제거하는 ‘극세필터+’, 한국공기청정협회 CAC(Certification Air Conditioner) 인증 ‘공기청정+’ 열교환기에 붙은 먼지와 세균을 물로 세척하는 ‘열교환기 세척’, 에어컨 내부 습기를 자동으로 말려주는 ‘AI건조+’ 99.99% ‘UV LED 팬 살균’ 등을 갖췄다.

LG 휘센 사계절에어컨은 20형 모델 기준 냉방면적과 난방면적이 각각 65.9제곱미터, 43.3제곱미터다. 가격은 벽걸이 에어컨이 포함된 2in1 모델 등 구성에 따라 250만~505만 원이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날씨와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휘센 사계절에어컨이 일년 내내 집안의 온도와 공기질 관리를 책임질 것”고 말했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