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원전 2호기 발전 재개
…지난달 28일 가동을 멈춘 울진 원전 2호기가 5일 만에 발전을 재개했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원자력안전위원회로부터 재가동 승인을 받아 오늘 오전 4시30분부터 발전을 정상화했다고 밝혔습니다.  

▲우울한 청소년일수록 음주·흡연 비율 높아
…우울감을 느끼고 자살을 생각한 적이 있는 청소년일수록 흡연율과 음주율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질병관리본부의 온라인 조사결과 우울한 청소년의 흡연·음주 비율이 그렇지 않은 청소년보다 2배가량 높았습니다.

▲대법 "횡성에 데려와 일정기간 키우면 '횡성한우'"
…다른 지역에서 출생한 소를 횡성에서 일정기간 키웠다면 '횡성한우' 브랜드를 사용해도 문제없다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이번 판결은 농림수산식품부의 원산지 판정 기준이 마련되기 전에 발생한 건에만 해당됩니다.

▲고급휘발유 3분의 1은 서울 강남서 소비
…국내에 유통된 고급휘발유 3분의 1은 서울 강남에서 소비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올들어 지난 9월까지 전국에서 판매된 고급휘발유 28%가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에서 소비됐습니다. 강남구의 소비량은 기초자치단체 중 전국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 1천만 시대 열린다
…외국인 관광객 천만 시대가 열릴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9월과 10월에 외국인 관광객 수가 순조롭게 증가하면서 이달 안에 올해 우리나라를 찾는 천 만 번째 외국인 관광객이 나타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샌디' 강습에 뉴욕 시민 37명 사망
…초강력 허리케인 ‘샌디’로 인해 숨진 뉴욕 시민이 더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마이클 블룸버그 뉴욕시장은 “샌디의 강습에 뉴욕에서만 적어도 37명이 사망했고 맨해튼 남부 지역과 브루클린에는 아직 정전된 곳이 많으며 복구에 시간 걸릴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에버랜드 말하는 코끼리, 세계적 학술지에 게재
…에버랜드의 말하는 코끼리 ‘코식이’가 세계 학술지에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안녕’, ‘앉아’, ‘좋아’ 등 한국어 다섯 단어를 정확하게 발음하는 것으로 알려진 '코식이'의 음성 발성에 대한 연구 논문이 2일 세계 저명 학술지 '커런트 바이올로지' 온라인 판에 게재됐습니다.

▲서울시 "등산때 광견병 예방약 만지지 마세요"
…서울시가 이번 달 5일부터 15일까지 시내 야생동물 서식지에 '광견병 예방약' 2만6천여개를 살포합니다. 주요 살포지역은 북한산과 도봉산, 양재천 주변 등 모두 860개 지점입니다. 서울시는 시민들이 예방약을 만지지 않도록 예방약 주변에 안내판을 부착할 예정입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