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매매 편의성 확대

KB증권이 이날부터 미국주식 호가 서비스를 기존 2호가에서 20호가로 확대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출처=KB증권
출처=KB증권

KB증권은 무료로 제공하던 나스닥 베이직 시세에 뉴욕거래소(NYSE)의 20호가 정보를 추가하여 무료 시세 서비스를 확대한다. 별도의 신청 없이 해당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KB증권 측은 “국내주식의 경우 20호가 서비스가 기본 제공인데 반해, 미국주식의 경우 2호가만 제공돼 왔다”며 “(향후) 고객의 정보에 대한 갈증이 해소되고, 매매 판단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미국주식 20호가 무료 제공 서비스는 KB증권 HTS ‘H-able(헤이블)’ 및 MTS ‘M-able(마블)’, ‘M-able 미니(마블미니)’의 현재가 및 주문화면에서 제공되며, 앞으로 개선될 내용을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는 마블의 ‘해외주식일반(예약)주문 Beta(베타)’화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 이홍구 WM영업총괄본부장은 “미국주식 고객이 가장 목말라 했던 호가 정보의 확대 제공과 애프터마켓 거래시간 연장으로, 매매 편의성 증대와 더불어 최근 변동성이 큰 미국시장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 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불편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jdh@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