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식단 팝업스토어 운영

팝업스토어 ‘지구식단플랜트바’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식물성 지구식단 메뉴 3종.(사진=풀무원)/그린포스트코리아
팝업스토어 ‘지구식단플랜트바’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식물성 지구식단 메뉴 3종.(사진=풀무원)/그린포스트코리아

풀무원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이 성수동에 위치한 와인 큐레이션 플랫폼 ‘위키드와이프’와 협업해 오는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팝업스토어 ‘지구식단플랜트바’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지구식단플랜트바’는 건강과 맛, 그리고 지구환경까지 고려한 ‘지구식단’ 브랜드를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됐다. 건강한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는 그로서리 마켓을 콘셉트로 한 팝업스토어에서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지구식단’의 브랜드 콘셉트와 ‘지구식단’이 지향하는 방향성을 경험할 수 있다.

‘지구식단플랜트바’에서는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들을 재료로 사용하여 위키드와이프가 개발한 특별한 식물성 메뉴 ‘지구식단 도시락’, ‘지구식단 로메스코 라이크 텐더’와 ‘지구식단 토마토라구 두부면’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식물성 지구식단’과 찰떡궁합인 내추럴 와인도 페어링 해 즐길 수 있다. ‘식물성 지구식단’은 식물성 원료만으로 맛과 식감을 살린 제품으로 와인과 함께 깔끔하게 즐기기에도 좋다.

또 특별 메뉴 중 ‘지구식단 도시락’을 주문하면 도시락과 함께 레시피도 제공돼 가정에서도 ‘지구식단’ 제품을 이용해 쉽게 도시락을 만들어볼 수 있다.

풀무원은 ‘지구식단플랜트바’ 오픈을 기념해 자사몰 ‘샵풀무원’에서 지구식단 묶음상품 특가 혜택 및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특별한 기획전도 마련했다. 지구식단 브랜드 론칭에 맞춰 전개한 ‘나는 지구식단 합니다’ 캠페인은 풀무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풀무원은 지난 8월 식물성 식품과 동물복지 식품을 핵심으로 하는 지속가능식품을 미래 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하기 위해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을 신규 론칭하고, 식물성 대체육 등 혁신 제품 개발로 미래 먹거리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풀무원 ‘지구식단’은 식물성 식품과 동물복지 식품을 중심으로 나의 건강과 지구환경까지 생각하는 지속가능한 식문화를 제안하는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로 ‘식물성 지구식단’과 ‘동물복지 지구식단’의 2개 하위 브랜드로 구성된다.

hdy@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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