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최초 ISO 37301 인증 취득

롯데쇼핑이 지난 20일 BSI로부터 ISO 37301을 획득했다.(사진=롯데쇼핑)/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쇼핑이 지난 20일 BSI로부터 ISO 37301을 획득했다.(사진=롯데쇼핑)/그린포스트코리아

롯데쇼핑은 이달 20일,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37301 인증을 영국표준협회(BSI)로부터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ISO 37301 인증 취득은 공식적으로 국내 유통업계 최초다.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2021년 4월 제정한 국제 표준으로 기업 경영 상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준법 리스크로부터 조직과 임직원을 보호할 수 있는 체계적 시스템을 제대로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며, ISO 37001(부패 방지 경영 시스템)과 함께 대표적인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 표준이다.

롯데쇼핑은 준법 경영에 대한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롯데쇼핑 내 전 사업부의 준법 감시체계 수준을 한단계 끌어 올리고 동시에 선제적 대응이 가능하게 하기 위해 이번 인증을 추진하게 됐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은 리스크 평가, 모니터링 및 외부 심사 등을 통해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지속 개선해 왔으며, 이번 인증 취득을 계기로 보다 고도화된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을 주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hd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