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2021/22 지속가능성보고서' 해외서 호평

미국 머콤사가 주관하는 '2022 ARC 어워즈'에서 전문 연차보고서 부문 대상을 수상한 KCC의 '2021/2022 지속가능성보고서'(KCC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미국 머콤사가 주관하는 '2022 ARC 어워즈'에서 전문 연차보고서 부문 대상을 수상한 KCC의 '2021/2022 지속가능성보고서'(KCC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KCC 지속가능성보고서가 ‘2022 ARC 어워즈’에서 전문 연차보고서 부문 대상(Grand Award)을 수상했다. 

ARC 어워즈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인 미국 머콤사가 주관해 올해 36회째를 맞는 연차보고서 경연대회다. 기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머큐리 어워즈, 아스트리드 어워즈와 함께 기업 홍보물 분야 세계 3대 어워즈 중 하나로 평가된다.

올해 어워즈에는 전세계 33개국에서 총 1,656개의 후보작이 출품됐다. KCC는 전문 연차보고서 부문에 지속가능성보고서를 출품해 금상을 받았고 최종적으로 최고 출품작에만 수여되는 대상을 수상했다.

KCC는 매년의 지속가능성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성보고서를 2015년부터 발간하고 있다. 이번 어워즈 대상을 수상한 ‘KCC 2021/22 지속가능성보고서’는 연결재무상태표, 사업 현황 등 경영 일반 사항을 비롯해 KCC의 지속가능경영체계와 ESG 경영 활동을 소개한다. 보고서에서는 ESG 경영 활동을 각 항목별로 활동과 성과를 세분화해 공개했다.

KCC 관계자는 “세계의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KCC만의 독특함을 살리면서도 쉽고 명확하게 ESG 경영 현황을 알릴 수 있도록 표현한 것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ARC 어워즈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CC는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고 명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가능성보고서 발간을 비롯해 글로벌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ESG 경영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CC 지속가능성보고서는 ARC 어워즈 대상 수상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 7년 연속 수상, 미국 LACP 주관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수차례 수상 등 이해관계자들이 KCC의 ESG 경영활동 내용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메시지 전달력과 완성도를 인정받고 있다.

hdlim@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