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호, 발사일 연기…“발사준비 과정에서 문제 발견”

…우리나라 첫 우주발사체인 나로호가 발사예정일인 오늘 오전 발사 준비과정에서 연료주입 연결부위가 새는 문제가 발견돼 발사가 연기됐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항공우주연구원은 로켓을 발사대에서 철수한 뒤 다시 발사 준비에 착수해야하기 때문에 발사는 적어도 3일이상 연기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정부, 음란물 유통경로 차단

…정부가 음란물 근절 종합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웹하드나 P2P 등 파일공유 사이트를 지속적으로 단속하고 해외에 서버를 두고 있는 음란 사이트 등은 인터넷 국제 관문국 등을 통해 원천 차단할 계획입니다.

▲불법 리베이트 제약사 의약품 가격 인하

…보건복지부는 지난 25일 불법 리베이트 행위로 적발된 한국오츠카제약 3품목과 진양제약 9품목의 의약품 가격 인하 안건을 심의했다고 밝혔습니다. 빠르면 내년 3월부터 해당 의약품 가격이 인하될 예정입니다.

▲소비자심리 석 달째 ‘부정적’

…한국은행이 발표한 10월 소비자동향지수 CSI가 98을 기록해 석 달째 ‘부정적’인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CSI는 소비자의 경제상황에 대한 심리를 나타내는 지수로 100 미만일 경우 비관적으로 판단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이익 8조 돌파

…삼성전자가 3분기 매출 52조 1,800억원, 영업이익 8조 1,2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2분기에 이어 연속 사상 최대 실적을 세운 것으로 휴대전화 사업이 일등공신 역할을 했습니다.

▲MS ‘윈도8’ 전 세계 동시 출시

…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8'이 전 세계에 동시 출시됐습니다. 모바일 기기의 확산에 발맞춰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서도 호환해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터치에 최적화된 '인터넷익스플로러 10'을 탑재했고 클라우드 서비스 '스카이드라이브'를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남양주시 ‘세계슬로푸드’ 유치

…국제슬로푸드본부가 신설한 아시아·오세아니아지역 대회, 아시오 구스토 개최지로 경기도 남양주시가 최종 확정됐습니다. 경기도 남양주시와 슬로푸드문화원은 지난 25일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열린 세계슬로푸드대회에 참가해 국제슬로푸드본부와 이 같은 내용의 양해각서를 교환했습니다.

▲동아대학교, 중금속 노출 분야 환경센터로 지정

…환경부가 중금속 노출 분야 환경보건센터로 동아대학교를 지정한다고 밝혔습니다. 동아대학교는 앞으로 중금속 노출과 건강영향의 관계를 연구하고 중금속 노출로 인한 건강 이상 유소견자의 모니터링과 교육 등을 수행하게 됩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