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물자원공사, 민간기업 대출 주려고 규정까지 바꿔

…국회 지식경제위원회 노영민 의원은 광물자원공사가 민간 기업인 동양시멘트에 대출해 주기 위해 1500억원의 회사채를 회사 규정까지 바꿔가며 불법 발행해줬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희유금속 비축량 터무니없이 부족

…국회 지식경제위원회 홍일표 의원은 크롬·몰리브덴 등 7개 희유 광물 보유량이 정부 계획량의 3분의 1 수준인 2만5557톤 비축에 그쳐 터무니없이 부족한 수준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매립지 골프장 민영화, 민간업체 '퍼주기' 안 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홍영표 의원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골프장 민영화를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매립가스 발전소 사업 민간 위탁을 예로 들며 ‘황금알을 낳는 거위’를 민간에 주는 형국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국립공원 4.7% 산사태 위험 1등급…적극 방재 필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주영순 의원은 전체 국립공원 면적의 4.7%가 산사태 발생 확률 81% 이상인 위험 1등급 지역이라 밝히면서, 적극적인 산사태 방지활동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페트병 생수서 성조숙증 유발 환경호르몬 검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이학영 의원에 따르면 시중에서 판매되는 페트병 생수 7종 중 5종에서 성조숙증을 유발할 수 있는 환경호르몬인 '인공 에스트로겐‘이 잠정 기준치보다 3배 이상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발기부전치료제 든 '가짜 건강기능식품' 판매 일당 적발

…건강기능식품에 발기부전치료제 성분을 넣어 성기능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처럼 속여 판매해 온 전모 씨 등 3명과 원료를 공급한 김모 씨 등 일당 네 명이 ‘식품위생법’ 등을 위반한 혐의로 불구속 송치됐습니다.

▲에너지 음료 1병에 어린이 하루 카페인 권장량 함유

…식품의약안전청은 에너지드링크 1병 당 62.5㎎의 카페인 함유돼 있어 1병만 마셔도 몸무게 30㎏인 어린이의 하루 권장 섭취량에 달한다며 음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공공부문 일자리 연령 제한 폐지

…농어촌 지원·취약층 지원 등 28개 정부사업 6만5000개 일자리에 대해 연령규제가 폐지됩니다. 정부는 기간제 근로자·지자체 행정조직 인원에 대한 연령규제 폐지까지 합하면 총 11만7000개의 일자리 기회가 생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