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장관, "신재생에너지·스마트그리드가 새로운 기회"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제6차 중장기전략위원회 회의를 통해 제레미 리프킨 교수의 ‘3차 산업혁명’을 언급하면서, 앞으로 화석연료를 대체할 중장기 방안으로 신재생에너지의 획기적 증대와 스마트그리드 사업을 강조했습니다.

▲지난해 자영업자 83만 명 문 닫아

…국세청이 조사한 2011년 개인사업자 폐업 현황을 보면 지난해 식당, 미용실 등을 운영하다 문을 닫은 자영업자가 83만9669명으로 집계됐습니다. 국세청은 경기침체가 이어지면서 올해폐업 자영업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한국, 100만장자 20만8천명…초부유층 수 세계 16위

…크레딧스위스가 발간한 '2012 세계자산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에서 100만 달러 이상을 가진 자산가가 20만8천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5천만 달러 이상 초부유층 수는 세계 16위 수준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中 누리꾼, "남의 밭에서 무 뽑지 마라"

…중국 어민이 대한민국 영해에서 불법 조업을 하다 고무탄에 맞아 사망한 사건과 관련해 중국 누리꾼들이 “결국 우리 어민들이 문제‘라며 이례적으로 자성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국산 항암제 2종, 유럽시장 관문 뚫어

…국산 항암제가 유럽 시장에 최초로 수출됩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악성림프종, 전립선암 등에 사용되는 유니스틴, 에토폴 2종을 폴란드에 수출한다고 밝혔습니다.

▲멸종위기종 열목어, 평창 오대천에 보금자리 틀어

…원주지방환경청은 무분별한 남획과 외래어종의 유입으로 서식 개체수가 크게 줄어들어 멸종위기종 2급으로 신규 지정된 열목어 2000마리를 평창 오대천에 방류한다고 밝혔습니다.

▲생태관광 스토리텔링 공모전 수상작 선정

…환경부가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전국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생태관광 스토리텔링 공모전의 수상작으로 11개 작품이 선정됐습니다. 환경부는 오는 29일 과천정부청사에서 시상식을 거행할 예정입니다.

▲직장인 스마트폰 사용용도 1위 '인터넷 검색'

…직장인이 스마트폰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인터넷 검색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취업포털 커리어의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중 79.1%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으로 인터넷 검색을 꼽았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