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부터 가을비가 내리는 지역이 많았는데요. 비와 함께 바람이 불면서 체감 온도는 더욱 낮았던 하루였습니다. 비가 그친 이후에는 기온이 뚝 떨어질 것으로 전망되니 두툼한 옷을 꼭 챙기셔야겠습니다.

비가 온 다음 날인 내일 아침에는 올 가을 들어 처음으로 0도까지 내려가는 지역이 있겠는데요. 오전까지는 바람까지 불어 올 가을 들어 가장 추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국이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적으로 맑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서부먼바다, 제주도전해상와 동해먼바다에서 2.0~4.0m로 매우 높게 일다 오후에 점차 낮아지겠고, 그 밖의 해상에는 0.5~2.5m로 일겠습니다. 대체적으로 파도가 강할 것으로 예상되니 조업 선박은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0도에서 12도, 낮 최고기온은 15도에서 20로 기온이 뚝 떨어지겠습니다. 지역별로는 수도권 지역이 오전에 6도까지 떨어지겠는데요. 대전 5~17도, 부산 9~20도 등 전국 대부분 지역이 춥겠습니다.

추운 날씨는 금요일 들면서부터 조금 풀릴 예정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체감 온도는 쌀쌀한 수준일 전망입니다. 날씨는 대체적으로 맑겠습니다.

춥고 건조한 바람에 피부가 붉어지고 따끔거리면 민감성 피붑니다. 민감성 피부에는 보습제를 바르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라놀린·프로필린 글리콜 등의 성분이 든 보습제는 오히려 피부를 자극할 수 있어 피해야 합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