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경상남도를 제외한 전국에서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는데요.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오후 늦게부터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비가 온 이후에는 기온이 다소 떨어질 것으로 보이니 건강에 유의하셔야 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동해안지방은 동풍에 의한 지형적 영향으로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강원동해안은 오전 한 때, 경북동해안은 오후 한 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먼바다에서 오후에 1.5~3.0m로 점차 높아지겠고, 그 밖의 해상에는 0.5~2.5m로 일겠습니다. 서해상에는 오후부터 북서풍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점차 높게 일겠으니 주의해야 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5도에서 14도, 낮 최고기온은 16도에서 23도로 다소 추운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서울 10~19도, 대구 11~23도, 제주도는 16~20도로 다소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금요일까지는 맑은 날씨를 보이다가 주말에는 흐려지겠습니다. 기온은 21도 내외를 유지하겠지만 아침과 밤에는 10도 내외의 서늘한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여드름이 생긴 자리에는 색소가 침착되기 쉽습니다. 햇빛이 센 날뿐만 아니라, 흐린 날에도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고 외출해야 합니다. 여드름 피부는 오일 프리(oil free) 타입 차단제를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