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의 후속 제품인 '갤럭시노트 2'가 세계에서 처음으로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26일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국내외 미디어 등을 초청해 '갤럭시노트 2 월드투어 2012, 서울' 행사를 개최했다.

갤럭시노트 2는 국내 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되며 전 세계 128개국, 260개 거래선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갤럭시노트 2에는 전작 보다 더욱 강력해진 S펜 신규 기능이 대거 탑재됐다.

에어뷰(Air View) 기능은 S펜으로 디스플레이를 터치하지 않고 근접시키기만 해도 이메일, S플래너, 사진, 비디오 등 다양한 콘텐츠의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다.

이지클립(Easy Clip) 기능도 눈에 띈다. 별도의 화면캡처 작업 없이 화면 어디에서나 S펜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모양으로 이미지, 문서 등을 선택하면 바로 캡처할 수 있으며  S노트, 이메일, 문자메시지, 챗온 등으로 바로 공유가 가능하다.

아이디어 스케치(Idea Sketch)는 S노트에서 사전 탑재되거나 추가 다운로드 받은 다양한 이미지 중 원하는 사물의 이름을 입력해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기능이다. 사용자가 직접 그린 이미지도 저장해 활용할 수 있다.

또, S펜을 뽑으면 바로 S노트가 실행되는 팝업 노트(Popup Note) 기능으로 전화통화, 동영상 시청 중에도 S노트 이용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 2는 기존 5.3형 갤럭시노트 보다 큰 대화면의 5.5형 디스플레이에 16:9 화면을 제공해 동영상 감상에 최적화된 시각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HD(1280×720) 해상도에 가독성을 더욱 높인 슈퍼아몰레드를 탑재했다.

멀티윈도우(Multi window)도 처음 탑재됐다. 크기 조절이 가능한 두 개의 화면으로 분리해 동영상, 인터넷, 사진, 메시지 등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잇다.

화면은 커졌지만 기존 5.3형 보다 베젤을 최소화한 디자인으로 그립감을 향상시키고 무게도 183g으로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갤럭시노트2는 구글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 4.1(젤리빈)에 1.6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2GB램, 연속 통화 최대 16시간 이상인 3,100mAh 대용량 배터리, 64GB/32GB 내장 메모리 등 노트북에 버금가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국내 이통 3사의 LTE 멀티캐리어 밴드인 SKT 850/1800, KT 1800/900, LGU+ 850/2100 등을 각각 지원한다.
카메라 기능도 더욱 편리해졌다. 여러 명이 함께 촬영한 사진 중 개인별로 가장 잘 찍힌 사진을 추천하고, 합성해주는 베스트 페이스(Best Face)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외에도, 20장 연속 촬영하는 버스트 샷, 8장 중 가장 선명하게 촬영된 사진을 자동으로 골라주는 베스트 포토, 함께 촬영한 친구나 가족에게 사진을 갤러리에서 바로 전송할 수 있는 '버디 포토 쉐어'등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했다.

차별화된 콘텐츠 공유 기능도 눈에 띈다. 대용량 콘텐츠를 별도의 통신망에 접속 없이 NFC와 와이파이 다이렉트를 통해 전달할수 있는 S빔 기능으로 동영상, 사진 뿐 아니라 S노트로 작성한 내용도 전달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올쉐어플레이로 PC, TV로도 동일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올쉐어캐스트를 통해 갤럭시노트 2로 아이디어를 정리하고, 스케치하는 과정을 TV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