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단신>
▲제18호 태풍 ‘에위니아’ 괌 북서쪽 발생
▲환경부 예산 6조원 첫 돌파…6조1509억원
▲한가위 휘영청 밝은 보름달 볼수 있을 듯
▲건강보험증 부정사용자 5년간 3377명
▲사망한 노령연금자 부모도 미지급금 신청
▲국내 에이즈 누적 감염인수 8천명 넘어
▲"서울 학부모 37%, 사교육비 91만원 이상"
▲교과부, 초·중·고 10곳 중 1곳 비 샌다

<날씨와 환경>
오늘은 맑고 선선한 전형적인 가을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내일은 전국이 구름이 많이 끼는 날씨를 보이겠지만 당분간은 비소식은 없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전국이 동해북부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당분간은 내륙지방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게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전해상과 동해남부전해상에서 1.5~4.0m로 매우 높게 일다가 점차 낮아지겠고, 그 밖의 해상에는 0.5~2.5m로 일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0도에서 18도, 낮 최고기온은 21도에서 26도가 되겠습니다. 서울 16~25도, 광주 15~26도, 제주도는 18~24도로 일교차 큰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전체적으로 구름만 끼는 가을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금요일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기온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21도 내외로 떨어졌다가 일요일부터는 다시 점차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건조한 날씨엔 목감기를 조심해야 합니다. 목이 아프거나 쉰 경우 부기와 염증이 가라앉을 때까지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미지근한 물로 목을 자주 가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실내 습도는 50% 이상으로 유지하면 목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날씨와 환경이었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