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전이 예상되는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베가 R3(VEGA R3)’가 가세했다

팬택은 24일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전략 스마트폰 ‘베가 R3’를 공개하고 25일부터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팬택의 ‘베가 R3’는 강력한 3가지 기능으로 무장했다. 한 손에 들어오는 5.3인치 대화면 쿼드코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최강의 슈퍼 배터리 팩, 자연색에 가깝고 밝고 선명한 내추럴(Natural) IPS Pro LCD 이외에도 강력한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했다.

 ‘베가 R3’는 5.3인치 대화면 사이즈임에도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를 갖췄다. ‘제로 베젤 기술(Zero Bezel Tech)’을 적용해 화면은 넓게, 폭은 좁게 구현했다. 또한 전면은 고급 시계나 반지 등의 액세서리를 디자인할 때 사용되는 다이아커팅(Dia-Cutting)기법을 적용했다.

국내 LTE 스마트폰 최초로 2,600mAh의 대용량 배터리도 탑재했다. 전력효율이 개선된 퀄컴의 쿼드코어 스냅드래곤 S4 Pro를 적용해 360시간 이상의 연속대기시간과 LTE 스마트폰 중 가장 긴 14시간 30분 이상의 연속 통화시간을 구현했다.

또한 고속충전 설계와 2암페어(A) 충전기를 적용해 완전히 충전하기까지 걸리는 시간을 약100분으로 단축했다. 스마트폰과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2포트 충전기도 업계 최초로 제공한다.

 ‘베가 R3’에는 샤프의 최신 5.3인치 내추럴(Natural) IPS Pro LCD가 탑재해 더 밝고 더 선명한 화질로 자연 그대로의 색상을 구현한다.

 이외에도 16:9 비율의 HD(1280 X 720) 해상도를 적용해 HD영화나 TV 시청 시 좌우 블랙 스크린이나 이미지 늘어짐 없이 풀 스크린으로 컨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퀄컴의 쿼드코어를 탑재한 스마트폰 중 세계 최초로 4세대 이동통신망을 이용한 음성통화(VoLTE)를 지원한다. 이로써 최대 20배 빠른 통화 연결과 선명하고 깨끗한 통화음질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또한 퀄컴의 쿼드코어칩 스냅드래곤 S4 Pro를 탑재해 기존 대비 성능이 40% 향상시켰고, 쿼드코어의 성능을 뒷받침할 수 있는 그래픽처리장치 ADRENO320으로 화면 전환도 한결 빠르고 부드러워졌다. 여기에 2GB의 램을 탑재해 멀티태스킹 환경을 구현했다.

사용자들이 실생활에서 유용하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텍스트액션(Text Action), 베스트페이스(Best Face), 캔버스 톡(Canvas Talk), 베가 클라우드 라이브 등의 기능도 지원하고 있다.

한편, 팬택은 24일 런칭쇼의 일환으로 2NE1 등이 출연하는 ‘V의 역습’ 콘서트를 오후 8시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