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수준의 임상연구병원 책임자와 임상연구병원의 역할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국립보건연구원은 21일 오후 4시 30분부터 국립중앙인체자원은행 대강당에서 미국 국립보건원 임상연구병원(NIH, Clinical Center) 최고책임자 존 갤린(John Gallin) 원장을 초청해  '새로운 질병치료법 개발을 위한 미국 국립보건원 임상연구병원의 역할'을 주제로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오송생명과학단지가 세계적인 바이오산업의 리더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임상연구병원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인식하에 마련됐다.

미국 국립보건원 임상연구병원은 세계 최대 규모의 임상연구병원으로, 새로운 의료기술 개발 및 새로운 질병의 진단을 위한 연간 1,500여건 이상의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AIDS 및 간염 진단법 개발, 세계 최초의 유전자치료 및 심장판막수술 성공 등 현재 널리 활용되고 있는 치료기술개발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했다.
 
존 갤린 원장은 1994년부터 임상연구병원 최고책임자로 재직하고 있으며, 공동연구를 통한 임상센터 활용 활성화 및 전 세계 임상연구 리더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국립보건원은 "이번 강연을 통해 국내에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임상연구의 활성화 및 임상연구병원의 역할과 성과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다"고 전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