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통상부는 주벨기에유럽연합 한국대사관이 18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한-EU 태양에너지 협력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포럼은  태양에너지 부문에서 한국과 유럽연합간 정책, 기술, 산업 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협력 프로젝트를 발굴하며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양측의 태양에너지 정책 담당자, 산업계 대표 및 기술 전문가가 함께 참석한다.

우리나라에서는 김준동 지식경제부 에너지정책국장, 태양광산업협회, 신성솔라에너지, S-에너지, 삼성전자 등 태양광업계, 에너지기술연구원, 전자통신연구원(ETRI) 등의 태양광기술 전문가가 참석한다.

유럽연합에서는 Rosbach 유럽의회 의원, Pero EU집행위 에너지기술국장, 유럽태양광협회, 유럽전력협회, Dow Corning, Umicore 등 유럽의 정책과 산업, 기술개발을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양측 정부는 태양광 산업육성 및 기술개발 전략을 발표하고, 양측 협회는 태양광 산업·기술의 현황과 협력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외교부는 "재정위기로 인한 보조금 삭감과, 중국 패널업계의 저가 공세로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글로벌 협력 파트너로서의 역량을 제시해, 유럽의 신재생에너지분야 선진기술 도입과 유럽시장 및 제3국 공동진출 등 협력 방안을 모색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