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하스코리아포럼 "교육 프로그램 개발·녹색소비운동 추진"

 

 


사단법인 로하스코리아포럼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 간 열린 '2기 로하스리더스포럼 남도문화 탐방' 체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로하스코리아포럼은  지난해 9월부터 열린 교양강좌 로하스리더스포럼 제1기 과정에 참여한 각계 인사와 교수진 등 100여명이 창립회원으로 있다.

이번 탐방은 로하스리더스포럼의 포스코 에너지 조성식 고문 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장재구 본부장,법무법인 우송 이동기 대표변호사 등을 비롯해 2기 교양강좌를 수강하는 20여명의 사회 지도층 인사들이 참여했다.

'2기 로하스리더스포럼 남도문화 탐방'은 18일 전주 한옥마을과 담양 죽녹원과 소쇄원을 방문하고 다음날 19일에는 여수세계박람회 등을 거치는 일정으로 마무리 됐다.

이만의(전 환경부 장관) 로하스코리아포럼 이사장은 "짧은시간 많은 스케줄 때문에 힘든 일정이었지만 모두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다" 면서 "대한민국 남도 문화와 생태를 통해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느끼는 새로운 계기가 됐을것"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로하스코리아포럼은 사회 지도급 인사들을 대상으로 한 교양강좌인 로하스리더스포럼 외에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녹색소비운동·탄소절감캠페인 등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HNSH@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