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그린적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증정한다고 17일 밝혔다.

'그린적금'은 1년제 적립식예금 상품으로 매월 같은 금액을 불입하는 정기적금과 월 1천만원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불입할 수 있는 자유적금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우리그린카드로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한 금액의 최고 20%가 적립되는 환경부 에코머니 포인트를 현금으로 전환해 저축할 수 있는 친환경 금융상품이다.
 
이 상품의 금리는 최고 연 4.4%이지만 매월 10만원을 저축하고 환경부 에코머니 포인트를 매달 5,400원씩 받는다고 가정하면 정상 이자에 포인트 입금까지 더해 금리로 환산한 수익률이 연 14.4%에 이른다. 입금한 포인트에 대해서도 이자를 받을 수 있어 실제 혜택은 더 커질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그린카드의 그린멤버십 서비스로 지방자치단체에서 운영하는 전국 레저/문화시설에 할인 또는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고객 감사 이벤트로 오는 31일까지 이 상품을 1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소셜커머스 업체 티켓몬스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고, 2등 50명에게는 5만원 상품권, 3등 100명에게는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