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제네시스 GV70에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적용

현대차 GV70에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가 적용된다. 스마트기기를 블루투스로 연결하지 않고도 LTE망을 통해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어 편리하다. (KT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차 GV70에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가 적용된다. 스마트기기를 블루투스로 연결하지 않고도 LTE망을 통해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어 편리하다. 사진은 신형 제네시스 GV70 내부 모습. (KT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현대차 GV70에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가 적용된다. 스마트기기를 블루투스로 연결하지 않고도 LTE망을 통해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어 편리하다.

KT가 현대자동차그룹이 15일 출시하는 SUV 제네시스 GV70에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토대로 개발한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9일 밝혔다.

KT에 따르면, 이번 서비스 적용으로 신형 제네시스 GV70에서는 차량에 직접 연결된 LTE 망을 통해 지니뮤직을 실시간 스트리밍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음악을 들을 때마다 차량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을 블루투스로 연결할 필요가 없어서 편리하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기능 및 커넥티드 카 서비스 확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연 것으로 평가된다.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 메뉴를 통한 직관적이고 고객 친화적인 UX(사용자경험)를 제공하고, 주행 중 편리한 조작성 및 안전성을 높인다. 이와 더불어FLAC·MP3·AAC+ 등 다양한 음성코덱 지원 등을 통해 차량 내에서 최상의 음악 감상 환경을 제공한다.

KT는 차량에서 음악을 직접 스트리밍 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GV70 개발 초기부터 현대차그룹, 지니뮤직과 함께 연구개발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고용량의 고품질 음악 데이터를 끊어짐 없이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최적화 기술을 개발했다.

이와 더불어 커넥티드 카 전용 인프라, 네트워크 자원 할당 및 서비스 제공, 스트리밍 트래픽 분리 및 관리, 스트리밍 전용 상품 개발, 가입자 관리 등 커넥티드 카 기술의 특화 역량을 결집했다.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는 GV70 등을 비롯해 기존에 출시된 제네시스 G80, GV80 차량에도 OTA(무선 업데이트)를 통해 점차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KT와 현대차그룹은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신형 GV70 구매자에게 차량용 스트리밍 데이터 이용권 및 지니뮤직 2개월 이용권을 지급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추교웅 현대차그룹 전자담당은 “KT와의 이번 지니뮤직 서비스 협력은 고객에게 혁신적인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선보이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자동차는 맘껏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훌륭한 공간이며 이번 KT의 지니뮤직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편리하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강림 KT 커넥티드 카 비즈센터장은 “KT는 통신사 중 가장 강력한 커넥티드 카 역량을 바탕으로 현대차그룹과 긴밀한 연구개발 협력을 통해 안정적인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현대차그룹의 다양한 커넥티드 카 서비스 개발 및 제공에 KT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구현도. (KT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지니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구현도. (KT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leehan@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