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엑스퍼트에 ‘현대백화점 컬처클래스’ 론칭
필라테스·꽃꽂이 등 80여 강좌 선보여

현대백화점이 네이버 강의 플랫폼 ‘엑스퍼트(eXpert)’ 내에 ‘현대백화점 컬처클래스’를 론칭한다. (현대백화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백화점이 네이버 강의 플랫폼 ‘엑스퍼트(eXpert)’ 내에 ‘현대백화점 컬처클래스’를 론칭한다. (현대백화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곽은영 기자]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오프라인 문화센터를 열었던 현대백화점이 이번에는 온라인 문화센터를 최초로 선보이면서 온·오프라인 문화센터 투 트랙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네이버 강의 플랫폼 ‘엑스퍼트(eXpert)’ 내에 온라인으로 문화센터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현대백화점 컬처클래스’를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엑스퍼트는 전문가들의 온라인 강의를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대백화점은 지난 1985년 압구정본점 오픈과 동시에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문화센터 운영을 시작했다. 현재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 등 전국 16개 점포 120여 강의실에서 한 해 3만개가 넘는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연간 수강생만 50만 명에 달한다.

이번에 론칭한 ‘현대백화점 컬처클래스’에서는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강사 14명이 필라테스, 사진, 꽃꽂이, 가죽공예 등 80여 개 강좌를 선보인다. 

온라인 문화센터 강의는 강사와 신청자 간 일대일 채팅이나 음성·영상 통화를 통해 진행된다. 날짜와 시간이 정해진 오프라인 문화센터 강의와 달리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필요에 따라 한 학기당 4~8회 과정으로 30분~1시간가량 진행되는 오프라인 문화센터 강의 중 필요한 수업만 골라서 1회씩 들을 수도 있다. 수강 전 강의에 대해 궁금한 점은 강사 페이지에서 ‘1:1 질문하기’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수강료는 강의 1회당 3~5만 원이며 꽃꽂이나 가죽 공예 수업의 재료는 수강신청 페이지 내 링크를 통해 별도 구매해야 한다. 

현대백화점은 내년까지 온라인 문화센터에서 제공하는 강좌 수를 500여 개로 늘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대백화점 컬처클래스 강사 수를 100여 명으로 늘리고 강의 분야를 예술, 와인, 인테리어, 골프 등으로 넓힐 예정이다. 일대일 교육없이 동영상 강의만 시청할 수 있는 ‘VOD 강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이번 네이버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 강의 시장에서도 현대백화점 문화센터의 입지를 넓혀나갈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기존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이나 ‘H갤러리’ 등을 통해 펼쳐온 지역 내 사회공헌 및 메세나 활동과 더불어 문화 저변 확대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ey@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