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가입부터 자산조회서비스까지 원스탑으로 처리...고객 만족도 향상

우리카드가 디지털채널을 전면 개편했다.(우리카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우리카드가 디지털채널을 전면 개편했다.(우리카드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정원재 사장이 최우선 과제로 제시했던 디지털혁신이 채널 전면 개편으로 속도가 붙었다.

13일 우리카드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디지털 채널을 전면 재구축해 새롭게 오픈했다고 밝혔다.

우리카드는 이번 개편을 통해 ‘Full Digital Service’을 구현했다. 디지털 채널 전반에 고객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주요 기능 27개를 도입하여 홈페이지, 모바일앱, 모바일웹 3개 채널을 개편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지난 7월부터 모바일 채널은 이달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Full Digital Service’란 고객의 일상에서 수시로 발생되는 금융 니즈를 간결하고 신속하게 디지털로 시작해서 디지털로 끝낼 수 있는 Digital End to End 체계를 말한다.

상품 가입, 이용 관리, 자산조회서비스 등 카드와 관련된 모든 업무를 디지털 채널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사이트와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동일한 싱글뷰(Single View)로 일처리가 가능하도록 해 사용자들의 경험 만족도를 높였다.

고객 로그인 시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가 제공되며, 카드 신청 시 신청정보 자동 채우기(Fill-in), 신청서 중간 저장, 신분증 촬영 기능 등 간결하고 편리한 신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업계 최초로 개별 카드마다 국내 가맹점 업종 제한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안전하고 계획적인 소비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카드의 위비마켓, 위비멤버스 앱과는 통합 인증 기능을 적용하여, 별도 로그인 없이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자동 로그인, STT(Speech to Text) 등 특화 기능들을 통해 고객 접근성과 편리성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또 우리은행·우리종금 등 우리금융그룹 그룹사와의 제휴 및 시너지를 통해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연결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개편은 정원재 사장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따른 조치다. 정 사장은 디지털그룹을 신설하고 디지털 그룹장(CDO)을 비롯 외부 전문인력을 적극 영입하면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에 박차를 가해 왔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최근 재구축한 자산조회서비스는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진 금융정보를 일괄 조회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카드 이용 내역 분석도 가능하도록 하는 등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도 앞서가도록 개편했다”고 말했다.

 

mylife1440@green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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