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홍콩 기상청, 기상협력 논의

기상청은 홍콩기상청과 제1차 기상협력회의를 갖고 항공기상, 수치모델 및 동네예보, 기후모델, 위성자료 활용 등 4개 분야에 대한 미래 협력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세종시 토지 1085필지 공급예정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올해 세종시에서 공동주택지, 상업업무용지, 단독주택지 등 토지 총 1,085필지를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식약청, ‘장내미생물' 정보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청은 건강한 삶의 새로운 화두로 떠오른 장내미생물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장내미생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 자료를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노인일자리 사업, 자산가도 참여

서울시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0년 노인일자리사업 참가자 중 약 47%가 1억3천5백만원  이상의 재산을 보유한 자산가로 나타났습니다.

세종시 18개 코스 둘레길 조성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LH 세종사업본부와 공동으로 기존 옛길을 발굴하고 세종시의 경관자원을 활용해 소요시간․이용자별로 18개 코스 168㎞의 둘레길을 조성합니다.

포드, 하이브리드・전기차 확대
 
포드의 전기자동차 로드맵 자료에 따르면 포드는 오는 2020년까지 하이브리드차량 생산을 확대하고 전기차 비중도 최대 25%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안동에 천연가스 발전소 착공

롯데건설은 안동시 풍산읍 경북 바이오 일반 산업단지에서 한국남부발전의 안동 천연가스 발전소 건설사업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했습니다.

온실가스 저장가능 퇴적층 발견

국토해양부는 울산 앞바다에서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50억t가량을 영구적으로 격리저장 할 수 있는 해양 대륙붕의 퇴적층을 발견다고 밝혔습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