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Amundi 100년 기업 그린코리아 펀드’ 투자 솔선수범

8일 본점에서 NH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사진 오른쪽)이 'NH-Amundi 100년 기업 그린코리아 펀드'에 가입하고 있다.(NH농협금융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8일 본점에서 NH농협금융지주 김광수 회장(사진 오른쪽)이 'NH-Amundi 100년 기업 그린코리아 펀드'에 가입하고 있다.(NH농협금융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김광수 NH농협금융그룹 회장이 기업의 비 재무적 요소인 환경·사회·지배구조에 강조된 친횐경 펀드에 가입하며 지속가능투자에 앞장섰다.

8일 김광수 회장은 중구 본점에서 국내주식형 ESG 상품인 ‘NH-Amundi 100년 기업 그린코리아 펀드’에 가입했다.

이 펀드는 농협금융 계열사인 NH-Amundi자산운용에서 9월 3일 출시됐다. 기업의 재무요인 외에 지속가능성을 ESG 측면에서 분석해 투자하는 펀드다. 

특히, 개선과 성장성이 가시화되고 있는 ‘그린(환경)’ 테마에 집중적으로 투자됐다. 또 정부의 뉴딜 정책에 따른 수혜가 예상되는 5G, 2차전지, 수소·전기차, 풍력 관련 기업 등이 주로 편입됐다.

아울러 NH농협금융은 전 국민의 K-뉴딜 참여 붐 조성과 그린·환경 산업 투자 활성화 지원을 위해 이 펀드에 400억원의 초기 운용자금을 지원했다. 

동시에 운용보수의 2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사회공헌활동과 공익사업에 지원할 예정이다.

앞서 NH농협금융은 지난 3일, 한국판 뉴딜 정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서 2025년까지 총 13조 8000억 규모의 금융지원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농협금융만이 가진 농산업금융에서의 역량을 발휘해 「농업의 Green化」를 달성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친환경 스마트팜 농가 및 친환경 농식품기업에 총 5.5조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 회장은 펀드 가입 후 “국내 최초 소재·부품·장비 산업에 투자하는 ‘필승코리아 펀드’로 검증된 NH-Amundi자산운용의 우수한 리서치 및 운용역량을 바탕으로 이 펀드가 K-뉴딜 관련 투자를 선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전 계열사가 힘을 모아 대한민국의 100년 미래를 주도할 K-뉴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함께한 NH-Amundi자산운용 배영훈 대표는 “‘100년 기업 그린코리아 펀드’는 지난 1년간 공들여 준비한 상품으로, 필승코리아 펀드와 함께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 운용하겠다”고 말했다.

mylife144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