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대기환경청, ‘푸른 하늘의 날’ 맞아 해피빈 캠페인 진행
수도권대기환경청, ‘푸른 하늘의 날’ 맞아 해피빈 캠페인 진행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0.09.03 18: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제1회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캠페인을 진행한다. (수도권대기환경청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제1회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캠페인을 진행한다. (수도권대기환경청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김동수 기자]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제1회 푸른 하늘의 날(9월 7일)'을 맞아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온라인 기부 포털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푸른 하늘의 날의 제정 의미를 알리고 생활 속 대기환경개선 실천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10월 4일까지 1개월간 진행된다.

푸른 하늘의 날은 문재인 대통령이 작년 9월 유엔기후행동정상회의에서 세계 푸른 하늘의 날 지정을 제안했다. 이후 같은 해 12월 유엔 총회에서 매년 9월 7일을 유엔 공식 기념일인 ‘푸른 하늘을 위한 국제 맑은 공기의 날’로 채택됐다.

네이버 해피빈을 통한 대기환경개선 실천 캠페인은 단계별 미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미션은 푸른 하늘의 날 제정 과정과 그 의미를 그래픽을 이용해 알기 쉽게 설명한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두 번째 미션은 수도권대기환경청의 주요 대기환경개선사업인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도로청소차 보급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설치 지원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등 네 가지 사업의 이미지를 그림 위에 알맞게 배치하면 된다. 세 번째 미션은 시민들이 대기환경개선을 위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운전습관 준수 △대중교통 이용 △냉난방 온도 준수 등의 행동으로 저감되는 대기오염 수치를 확인하고 함께 실천할 것을 다짐하면 미션 참여가 완료된다.

각 미션 참여를 통해 쌓인 모금액은 해피빈 기부금으로 적립되어 캠페인 기간 종료 후 도시 숲 조성과 사막화 방지 등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네이버 해피빈 캠페인 외에도 푸른 하늘의 날을 기념한 다양한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 실시한 ‘제12회 하늘사랑 그림공모전’ 수상작과 심사평을 영상으로 제작해 수도권대기환경청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전시회로 개최한다. 

아울러, 수도권 대기오염 감시를 담당하고 있는 드론, 이동측정차량 등의 기능과 활용방법을 영상으로 제작해 이달 중 온라인을 통해 일반 시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kds0327@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ldbdk 2020-09-05 23:39:22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서 시도하는 좋은 행사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져서 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행사 실행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