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사회적책임 강화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우리금융그룹, 사회적책임 강화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 박은경 기자
  • 승인 2020.08.04 10: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태승 회장 “그룹의 미션 달성을 위해 지속가능경영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겠다”
우리금융그룹이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우리금융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우리금융그룹이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우리금융그룹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은경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의 책임을 확대한 지속가능경영을 확대했다.

4일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이같은 ESG경영 성과를 담은 ‘2019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우리금융그룹은 지주 설립 첫 해였던 지난해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며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확립했다. 작년에는 새로 편입된 자산운용사 등을 포함한 그룹 차원의 ESG경영을 더욱 늘렸으며 우리금융그룹의 사회적책임 활동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보고서를 발간했다.

특히,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여파로 그 어느 때보다 금융의 책임과 역할이 중요해진만큼 코로나19 피해 지원 활동들을 상세히 소개했다.

또한, 기후변화 대응 등 글로벌 차원에서 논의되는 다양한 ESG이슈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와 연계해 새롭게 수립한 그룹 5대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전략인 △포용적 금융 △미래세대 육성 △취약계층 지원 △메세나 확산 △환경 보존과 이에 따른 다양한 활동도 공개했다.

손태승 회장은 “최근 발표된 한국형 뉴딜 정책의 핵심축인‘그린뉴딜’이나‘안전망 강화’에 금융권의 적극적인 지속가능경영 활동이 뒷받침된다면 정부와 기업, 국민이 함께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경쟁력 있는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우리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하는 든든한 금융’을 달성하기 위해 국가, 국민, 고객이 모두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그룹의 지속가능경영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우리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전문은 그룹 홈페이지와 공시정보를 통해 파일형식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mylife1440@greenpost.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