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역 T맵 택시 호출 고객 중 추첨 통해 3천여 명에게 시승 제공
“미래 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할 것”

현대자동차가 T맵택시와 함께 넥쏘 시승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소 에너지를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해보도록 하려는 취지다. (현대자동차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현대자동차가 T맵택시와 함께 넥쏘 시승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소 에너지를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해보도록 하려는 취지다. (현대자동차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한 기자] 현대자동차가 T맵택시와 함께 넥쏘 시승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소 에너지를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해보도록 하려는 취지다.

현대자동차가 수소전기차 넥쏘의 상품성을 소비자에게 직접 알리기 위해 SK텔레콤 T맵 택시와 손잡고 ]시승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T맵 택시 애플리케이션으로 택시를 호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넥쏘 차량을 제공하는 무료 시승 체험 이벤트다. 이벤트는 6월 11일부터 7월 8일 한 달간 평일 출근 시간(오전 8~10시)과 퇴근 시간(오후 5~8시)에 진행된다. 서울지역 T맵 택시 호출 고객 중 선정된 3,000여 명에게 시승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에게 넥쏘 차량 탑승 기회와 더불어 T맵 택시 쿠션 담요, 마스크, 생수 등으로 구성된 기념품도 증정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생소한 수소전기차의 상품성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앞으로도 미래 에너지인 수소의 친환경성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2018년 초 수소전기차 넥쏘 출시 이후 누계 약 7,500여대의 판매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GS칼텍스와 협력해 H강동 수소충전소를 개소하는 등 수소전기차 개발과 수소충전 인프라 확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leehan@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