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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포스트코리아 최빛나 기자] 코웨이(대표 이해선)가 올해 1분기 매출액 7689억원, 영업이익 1389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7%, 1.2% 증가한 1389억 원, 1016억 원을 기록했다.
 
1분기 국내 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안정적인 계정 순증을 통한 렌털 매출액 증가 등에 힘입어 5294억 원을 기록했다.
 
코웨이의 1분기 해외 사업 매출액은 주요 해외 법인 순항 및 해외 거래선 다각화 노력 등에 힘입어 2082억 원을 기록했다.
 
말레이시아 법인은 올해 1월 매트리스를 신규 카테고리로 추가했으며 현장 조직 확대, 브랜드 인지도 강화 활동 등을 펼침으로써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법인은 청정기, 비데 시판 판매 호조세가 지속되고 있다.
 
코웨이의 2020년 1분기 기준 총 계정수는 789만이다. 국내 계정은 631만이며 해외 법인은 158만 계정을 기록했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이사는 “코웨이는 1분기에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 주요 경영지표에서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면서 “다만 현재 해외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어 2분기 경영실적에 상당한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나 국내 영업 활성화를 통해 안정적 경영실적이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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