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BGF리테일, 한국철도와 사업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진영호 BGF리테일 상무(우)와 조대식 한국철도공사 광역철도본부장(좌)이 업무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GF리테일 제공) 2020.4.10/그린포스트코리아
진영호 BGF리테일 상무(우)와 조대식 한국철도공사 광역철도본부장(좌)이 업무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GF리테일 제공) 2020.4.10/그린포스트코리아

BGF리테일은 한국철도와 손잡고 9일 상호 사업협력 등에 대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고객들은 향후 전국 CU에서 레일플러스(R+) 교통카드의 판매, 충전 및 환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 결제도 가능해진다. 한국철도가 운영하는 레일플러스(R+) 교통카드는 전국에서 이용 가능한 선불 교통카드다.

◇농심, 음문석・김민아 둥지냉면 광고모델 발탁
농심은 10일 배우 음문석과 방송인 김민아를 둥지냉면의 광고모델로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다. 회사에서 흔히 겪을 수 있는 답답한 상황에서 자신있게 월급 인상과 퇴근을 외치는 소위 ‘ 사이다 발언’으로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시원함을 빗대어 표현했다. 농심은 유머러스한 장면을 표현하기 위해 배우 음문석과 방송인 김민아를 모델로 발탁했다.

 

◇쉐이크쉑, ‘딜리버리 서비스’ 론칭
쉐이크쉑은 ‘딜리버리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강남점, 청담점 등 일부 매장에서만 시범 운영하던 딜리버리 서비스를 공항점을 제외한 11개 전체 매장으로 확대 운영한다. 딜리버리 서비스는 SPC그룹의 통합 멤버십 ‘해피포인트’에서 운영하는 딜리버리 앱 해피오더, 요기요, 배달의민족 등의 배달앱을 통해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이용할 수 있다.

◇쿠팡,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
쿠팡은 모바일 메시지로 쿠팡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쿠팡 로켓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쿠팡 로켓 선물하기’는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로, 상대방 주소를 몰라도 연락처만 알면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꽃다발, 과일바구니, 장난감, 한우세트, 안마의자까지 약 84만 종의 다양한 상품을 선물할 수 있다.

◇GS25・서울시, 내수경제 활성화 위해 맞손
GS25는 서울시와 10일 ‘서울사랑상품권 이용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이하 MOU)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에서는 △서울사랑상품권 유통활성화를 위한 홍보 활동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품권 소비 프로모션 활동 지원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지역사랑상품권의 결제 편리성으로 보다 실질적인 소비진작 효과를 볼 것으로 전망된다.

◇G마켓, 방탄소년단 ‘MIC Drop’ 테마 기획상품 출시
G마켓은 10일 방탄소년단의 앨범 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인 ‘MIC Drop’ 테마 기획상품 14종을 온라인쇼핑몰로는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문구류, 에코백 등 실용성 높은 제품들로 구성했다. 모든 상품은 ‘MIC Drop’ 곡 테마에 맞춰 레드, 블랙, 형광 등의 강렬한 컬러를 사용하고, 마이크 아이콘을 활용하는 등 강한 이미지로 표현했다.

◇롯데백화점, 씨씨콜렉트X마마콤마 단독 출시
롯데백화점은 이달 13일 신상품 출시가 예정된 여성 컨템포러리(고급의류) 브랜드 씨씨콜렉트(CC collect.)의 팝업스토어 오픈 소식도 디스커버S를 통해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상품 30가지는 씨씨콜렉트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마마콤마 (MAMACOMMA)라는 예명으로 활동 중인 서형인 작가와의 협업 상품이다.

◇유니클로, 2020 S/S ‘유니클로 x 마리메꼬 리미티드 에디션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는 10일 핀란드의 여름을 담은 2020 S/S ‘유니클로 x 마리메꼬 리미티드 에디션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핀란드 여름의 끝없는 푸르름과 눈부신 태양에서 영감을 얻은 의류를 비롯해 모자, 토트백 등 여름 바캉스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이번 컬렉션의 가장 큰 특징은 마리메꼬의 정체성이 담긴 화사한 프린트다.

◇중국 판매업체, 이베이코리아 통해 마스크 1만개 전달
이베이코리아는 10일 해외직구 코너에서 판매하는 중국 유통업체들이 한국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10일 마스크 총 1만개를 이베이코리아를 통해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중국 8개 판매업체와 해외직구 미디어 플랫폼인 시프뉴스가 함께 구매한 마스크 1만개의 해외배송비용을 부담했다.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소속 자원봉사자 관리자들에게 전했다.

◇위메프데이, 집콕 쇼핑 최대 40% 할인 혜택
위메프는 11일부터 13일까지 여는 ‘위메프데이’에서 집콕 쇼핑족들을 위한 최대 4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배송 카테고리 모든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조건 없이 사용 가능한 10% 상품 쿠폰, 최대 10% 장바구니 쿠폰 총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브랜드관에서는 총 36개 브랜드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교촌치킨, 신 메뉴 ‘교촌신화’ TVCF 공개
교촌에프앤비는 ‘교촌신화(辛火)' 신규 TVCF를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TVCF는 신규 브랜드 슬로건 ‘이 맛, 교촌 아니면 누가’를 통해 교촌이 지켜온 맛에 대한 원칙과 신념을 표현했다. 교촌은 이번 TVCF에도 유명 연예인 모델을 기용하지 않았다. 교촌은 지난 2016년부터 모델이 아닌 제품 자체를 부각해 신뢰와 정성의 가치를 전달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LG생활건강, 첫 펭수 TV광고 공개
LG생활건강은 10일 섬유유연제 브랜드 ‘샤프란 아우라’의 모델 ‘펭수’가 출연하는 첫번째 TV 광고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제 펭수의 샤프란 아우라가 온다’는 컨셉트로, 향기를 오래 유지하기 위해 미세 플라스틱 향기캡슐(이하 향기캡슐)을 사용하는 섬유유연제와 차별성을 부각했다. 섬유유연제 시장을 미세 플라스틱 향기캡슐이 없는 제품으로 재편하겠다는 각오를 담아냈다. 

◇롯데하이마트, 고객 참여형 노트북 기부 캠페인 전개
롯데하이마트는 10일 온라인 개학을 맞은 저소득 가정 학생을 위해 노트북 기부 캠페인 ‘아이들에게 학교를 선물해주세요’를 펼친다고 밝혔다. 10일부터 3일간 판매되는 PC(데스크탑/노트북/태블릿) 수익금으로 재원을 마련해 학습용 노트북을 전달할 계획이다. 노트북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원격학습을 위한 기기 마련이 어려운 전국 저소득 가정 아동들에게 전달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