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CJ 4DPLEX, 2020 에디슨 어워드서 금상 수상

CGV의 다면상영특별관 ‘스크린X’ (CGV 제공) 2020.4.6/그린포스트코리아
CGV의 다면상영특별관 ‘스크린X’ (CGV 제공) 2020.4.6/그린포스트코리아

CJ 4DPLEX는 4월 1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2020 에디슨 어워드’의 ‘미디어와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 엔터테인먼트(Media and Visual Communication - Entertainment)’ 부문에서 ‘스크린X’가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6일 밝혔다. 스크린X는 기존 극장 스크린의 프레임을 넘어서는 획기적인 발상과 영화의 몰입감을 극대화한 혁신성을 높이 평가받았다.

◇파리바게뜨, ‘파바 딜리버리’ 매장별 ‘갓 구운 빵’ 정보 제공
파리바게뜨는 자체 배달 서비스인 ‘파바 딜리버리’에서 매장별 빵 나오는 시간 정보를 해피오더 앱을 통해 제공하는 ‘갓 구운 빵’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파바 딜리버리의 ‘갓 구운 빵’은 점포별로 생산한 지 1시간 이내의 제품 정보를 소비자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갓 구운 빵’ 서비스는 SPC 통합 배달 앱 ‘해피오더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코웨이, '인덕션 전기레인지' 출시 기념 프로모션 
코웨이는 6일 ‘인덕션 전기레인지’ 출시를 기념해 4월 한 달 간 전기레인지 구매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인덕션 전기레인지’를 렌탈 및 일시불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독일 명품 주방용품 브랜드 알텐바흐의 쿡웨어 2종 세트를 증정한다. 이번 사은품은 코웨이 인덕션 전기레인지에서 사용 가능한 와이드그릴과 양수냄비로 이뤄졌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클럽・피코크 클럽 오픈
트레이더스와 이마트 피코크가 전용 멤버십 '트레이더스 클럽'과 '피코크 클럽'을 7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트레이더스 클럽’과 ‘피코크 클럽’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무료 멤버십이다. '트레이더스 클럽’ 대표 혜택은 매주 바뀌는 '클럽 전용 할인 상품'이다. ‘피코크 클럽’은 스탬프 적립 기반의 멤버십으로 분기별로 나눠 운영한다.

◇롯데아울렛 광교, 가구 브랜드 ‘벤스’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아울렛 광교점은 6월 30일(화)까지 이탈리아 모던 디자인 가구 브랜드 ‘벤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벤스’ 광교점 팝업스토어에서는 고객들의 단순 변심 상품 및 쇼룸 진열 상품 등 리퍼브 상품들 위주로 판매된다. 고객들은 외관상 문제가 없는 상품들을 정상가 대비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SSG닷컴, 뷰티전문관 먼데이문 ‘풀문데이’ 행사 
SSG닷컴은 7일하루 뷰티 전문관 먼데이문에서 ‘풀문데이’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SSG닷컴은 7일 자정부터 오전 11시 59분까지, 그리고 정오부터 밤 11시 59분까지 시간대를 둘로 나눠 대표 상품 100개를 선정해 할인 판매에 나선다. 단독 상품 및 단독 세트 구성, 한정판 상품 위주로 구성했으며 최대 할인율은 무려 80%에 달한다.

◇AK몰 “‘에이케이 데이즈’로 기분 전환하세요”
AK몰은 6일부터 ‘에이케이 데이즈’를 진행하고 봄 패션 정기세일과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에이케이 데이즈’에서는 코로나19 관련 기획전 이외에도 봄 패션 제안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6일부터 ‘온라인 개학준비 S급 리퍼 노트북 기획전’, ‘집콕 육아 잇템 제안전’, ‘밀키트 간편식 대전’ 등 홈 스쿨링, 보육 관련 기획전이 시작된다.

◇G마켓 “‘홈클리닝 서비스’가 100원”
G마켓은 6일 10시부터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 2만원 할인권을 1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청소는 물론 안심소독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로, 결제 금액 100원은 G마켓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로 돌려주기 때문에 사실 상 무료인 셈이다. 이번 행사는 G마켓의 라이프 큐레이션 전문관인 ‘이달의 신생활’을 통해 진행된다.

◇CU, ‘마타주 셀프 접수’ 개시
CU는 점포 내 택배 기기를 활용해 짐을 보관해주는 ‘CU 마타주 셀프 접수’를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마타주는 마타컴퍼니가 운영하는 짐 보관 전문 어플리케이션으로 고객의 한정적인 주거 공간을 대신해 물건을 수납해 주는 일종의 공유창고형 보관서비스다. CU 마타주 셀프 접수는 고객이 직접 CU매장을 방문해 짐을 맡기는 방식이다. 가격은 박스당 3000원 수준이다.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판매 채널 확대 ‘잰걸음’
현대그린푸드는 이달 말까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과 판교점 식품관에 반찬 큐레이션(Curation) 매장 ‘그리팅 영양사의 반찬가게’를 팝업스토어 형태로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고객들에게 일대일 영양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전문 영양사 자격을 갖춘 직원(3~5명)들이 상주하게 된다. 이들 전문 영양사는 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를 알려준다.

◇애경산업, ‘2080 헬퍼 칫솔’ 출시
애경산업은 6일 2080에서 아이들의 서툰 양치를 꼼꼼하게 도와주는 부모지도용 키즈 칫솔 ‘2080 헬퍼 칫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2080 헬퍼 칫솔은 부모가 아이 양치를 시킬 때 겪는 어려움에 착안해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편한 양치를 위해 개발된 부모지도용 칫솔이다. 입 안쪽까지 부딪힘 없이 쉽고 편하게 양치할 수 있도록 3㎜의 슬림 헤드를 적용했다.  

◇11번가, ‘소통 프로젝트’ 실시
11번가는 6일 11번가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생생한 의견을 듣는 ‘소통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월간십일절’ 등 11번가의 할인행사와 상품을 비롯해 ‘꾹꾹’, ‘올프라임 멤버십’, ‘SK페이포인트’ 등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적으면 참여가 완료된다. 4월 소통 프로젝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11 프로(64GB・1명)’등을 증정한다.

◇CJmall, 봄맞이 ‘최강 봄세일’ 실시
CJ ENM 오쇼핑부문이 패션, 잡화, 가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봄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최강 봄세일’ 기획전을 6일부터 10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매일 새로운 상품을 오전 10시마다 기존 가격 대비 5~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제품은 무료로 배송된다. 리퍼 상품 특가전도 열린다.

◇GS25, 차량 용품・차량홈케어 서비스 확대
GS25는 매월 1일부터 24일까지 ‘차량용품’ 특가 예약 행사와 ‘차량홈케어’ 서비스를 기획해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24일까지 특가 예약 판매하는 차량용품은 △매립형공기청정기(36만9000원), △블랙박스32G(29만8000원), △블랙박스16G(22만8000원)등 5종이다. 차량홈케어는 차량 전문가가 방문해 구매한 차량용품을 설치하고 차량의 내부 환경을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PLAN C, 단독 매장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플랜씨(PLAN C)의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플랜씨는 마르니(Marni)를 이끌었던 카스틸리오니(Castiglioni) 가문의 딸 카롤리나 카스틸리오니(Carolina Castiglioni)가 론칭한 브랜드다. 10 꼬르소 꼬모는 플랜씨의 한국 단독 사업 파트너로서 단독 매장을 추가적으로 오픈하는 등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렌탈케어 “1분기에도 매출・판매 대수 증가”
현대백화점그룹의 토탈 홈케어기업 현대렌탈케어는 올 1분기(1~3월) 매출이 28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52%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렌탈 상품 판매 대수도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35% 늘어난 4만개를 기록했다. B2B 부문의 괄목할만한 성장세와 ‘언택트 문화’ 확산이 올 1분기 매출 및 상품 판매 대수 증가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농심, 가벼운 한 끼 식사 ‘ 옥수수면’ 출시
농심은 6일 용기면 신제품 ‘ 옥수수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옥수수면은 집에서 가볍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하기 좋은 제품이다. 옥수수가 들어있어 고소하고 부드러우며, 튀기지 않은 건면이라 담백하다. 국물은 우리에게 친숙한 소고기 육수를 사용하여 깊고 진한 맛을 구현했다. 건더기스프에는 옥수수와 함께 고추, 파 등 야채를 풍성하게 넣어 보는 재미와 씹는 맛을 함께 살렸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스토어’ 리뉴얼 오픈
쿠팡은 6일 마켓플레이스의 개인 온라인 쇼핑몰인 ‘스토어’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입점 판매자의 편의성과 개별 스토어의 인지도 및 접근성을 높였다. 판매자가 브랜드 특성을 반영해 스토어 이름을 변경하는 것은 물론, 소개 문구를 설정해 고객에게 스토어의 컨셉을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인 상단의 대표 이미지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도 있다.   

◇GU, ’브라필 이너웨어 컬렉션’ 제품 출시
GU는 6일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을 더욱 편안하게 완성해주는 ‘브라필(Bra-Feel) 이너웨어 컬렉션’을 강화하며, 깊은 등 라인으로 여름철에 특히 유용한 신상품 ‘브라필 백오픈’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브라필 백오픈’ 제품은 등이 깊게 파인 디자인으로, 여름 시즌에 등이 깊게 파인 옷을 입을 때에도 속옷 노출에 대한 걱정 없이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홈플러스, 싱가포르에 PB 화장지 수출
홈플러스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플랫폼 ‘Qoo10‘에 가성비 PB브랜드 ‘simplus(심플러스)’ 화장지(3겹/30롤)와 미용티슈(250매/6입) 초도 수출 물량 2000여개를 공급해 6일 부산항에서 출항한다고 밝혔다. PB 화장지 2종은 Qoo10이 지역 오픈마켓을 운영하고 있는 싱가포르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설화수, ‘퍼펙팅 메이크업’ 라인 출시
설화수는 6일 하루 종일 숨 쉬듯 편안하면서도 완벽한 피부를 연출하는 설화수 ‘퍼펙팅 메이크업 라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통 한지에서 착안한 통기성 메이크업 기술과 설화수만의 스킨케어 성분이 조화돼 피부에 편안함과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 바탕을 선사한다. ‘퍼펙팅 메이크업 라인’은 파운데이션, 파우더, 스킨커버, 트윈케이크 등 총 4가지 제품으로 이뤄졌다. 

◇LG생활건강, ‘실크테라피 실크 인 캡슐 헤어 마스크’ 출시
LG생활건강은 6일 실크테라피에서 극손상 모발을 위한 캡슐형 케어 제품 ‘실크 인 캡슐 헤어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실크테라피 실크 인 캡슐 헤어 마스크’는 펌이나 탈색, 염색 등의 잦은 스타일링으로 머릿결이 극도로 손상됐을 때, 좋다는 제품을 아무리 사용해봐도 별다른 효과를 느끼지 못했을 때 등 손상 모발의 해결이 긴급할 때 해결을 도와주는 집중 케어 제품이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