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공동으로 '나무심기 캠페인' 진행
반려나무 시진 찍어 자신의 인스타·페북에 업로드
KB국민카드, 서울시에 참여자 1인당 나무 1그루 후원

KB금융지주(그린포스트코리아 DB)/그린포스트코리아
KB금융지주(그린포스트코리아 DB)/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승리 기자] KB국민카드가 4월 한달간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한 나무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KB국민카드 측은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 경영’을 강화하겠다는 다짐이다.

'KB국민카드'는 서울시와 공동으로 4월 한 달간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한 '나무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집에서 심은 반려나무 시진을 찍어 자신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올리면  KB국민카드가 참여자 1인당 나무 1그루를 서울시에 후원한다. 사진 업데이트시 해시태그는 △나무사랑챌린지 △랜선나무심기 △삼천만그루나무심기 △KB국민카드 등이다.

또, KB국민카드와 서울시가 운영하는 ‘나무사랑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에 ‘나무 이모티콘’을 활용해 댓글로 나무를 심으면 댓글 참여자 10명 당 나무 1그루를 후원한다.

캠페인을 통해 후원받은 나무는 추후 미세먼지 저감 숲 조성 등 서울시의 도심 수목 조성 사업에 사용된다.

이번 캠페인 진행은, KB금융그룹의 주요 경영전략인 ‘ESG 기반 지속가능 경영 선도’의 일환이다. KB국민카드는 이를 위해 서울특별시와 ‘나무사랑 챌린지 사업’ 관련 업무 협약을 맺고, 도심 내 미세먼지 저감 숲 조성과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한 나무심기 캠페인 후원에 나선 것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재미와 함께 사회관계망서비스를 이용해 누구나 쉽게 참가 가능한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나무 심기와 환경 보호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환경 분야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환경 복지 취약 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앞으로도 다양하게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캠페인 참여와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 확인은 KB국민카드와 서울시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확인 가능하다.

victory01012000@yahoo.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