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개발 4개사 성금 기탁

하나금융투자, 하나자산신탁, 현대건설, 도원개발 CI(하나금융투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하나금융투자, 하나자산신탁, 현대건설, 도원개발 CI(하나금융투자 제공)/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이승리 기자] 대구에 주상복합단지를 개발 중인 하나금융투자, 하나자산신탁, 현대건설과 도원개발이 대구 돕기에 나섰다.

11일 하나금융투자에 따르면 하나금융투자, 하나자산신탁, 현대건설, 도원개발이 대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5억 원을 공동으로 기부했다. 현지 사정으로 인해 기부금은 대구에 위치한 도원개발이 대표로 전달했다.

일제시대에 형성된 성매매 집결지인 대구 자갈마당 철거 후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을 개발 중인 4개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시민들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이번 기부금을 마련했다.

4개사 관계자는 “대구는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되며 코로나19의 피해를 가장 많이 받고 있어 안타깝다”며 “코로나와 맞서 싸우고 있는 대구 시민들과 수많은 의료진들에게 작은 힘을 보태고자 기부를 하게 되었다”고 기부취지를 밝혔다.

또 “대구 시민 모두가 한마음 한 뜻으로 노력하여 이 위기를 잘 극복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총 5억원의 기부금은 각각 다음과 같이 전달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 2억원, 대구광역시 중구청 2억원, 동산의료원 1억원 등이다.

victory01012000@yahoo.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