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코웨이, '2020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정수기 부문 12년 연속 1위

코웨이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코웨이 제공) 2020.3.11/그린포스트코리아
코웨이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 (코웨이 제공) 2020.3.11/그린포스트코리아

코웨이는 11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0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12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코웨이는 오염 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 멤브레인 필터를 업계에서 유일하게 직수 방식으로 구현해 프리미엄 직수 정수기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대용량 RTD 커피 ‘레쓰비 그란데라떼’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11일 국내 인스턴트 RTD(Ready To Drink) 커피 1등 브랜드 레쓰비를 500㎖ 대용량으로 즐길 수 있는 ‘레쓰비 그란데라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레쓰비 특유의 진하면서도 달달한 커피에 우유 성분을 더해 한층 풍부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레쓰비를 상징하는 파란색 컬러를 뚜껑과 로고에 적용해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을 살렸다. 

◇마켓컬리,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 도입
마켓컬리는 결제를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를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차이’는 마켓컬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7번째 간편 결제수단이다. 현재 마켓컬리에서는 신용카드와 휴대폰 및 스마일페이, 페이나우, 페이코, 네이버페이, 토스 서비스를 이용해 결제할 수 있다. 마켓컬리는 차이 도입과 함께 서비스 론칭 기념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 온라인몰서 마케팅・행사 풍서
롯데백화점은 11일 코로나19 이슈가 누그러질 때가지 자사 온라인몰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행사와 함께 상품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1일에는 ‘롯데백화점 라이브’를 통해 면역력 관리 상품들을 소개한다. 15일까지 ‘집에서 즐기는 플렉스(FLEX)’라는 주제로 기획전을 열고 집에서 시간을 보낼 때 필요한 공기청정기 등 가전상품들과 리빙용품들을 할인 판매한다.

◇홈플러스, 아이들 완구・운동용품 최대 60% 할인
홈플러스는 12일부터 25일까지 전국 140개 점포 및 온라인몰에서 ‘키즈 기획전’을 열고 주요 완구와 아이들 운동용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구체관절인형을 60% 할인된 1만2900원(정상가 3만9900원), 핫휠 컬러체인지 세차장 플레이 세트 1만5900원, 아모스 아이슬라임 기획세트 6990원, 글라스데코 만들기 기획세트는 5990원에 판매한다.

◇GS25, 스타벅스 캡슐 판매 개시
GS25는 11일 이달부터 편의점 업계 최초로 스타벅스 캡슐 커피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상품은 기존 판매되는 16종 중 가장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하우스블렌드와 에스프레소이다. 돌체구스터 2종(12입), 네스프레소 2종(10입), 가격은 각 8900원, 8700원이다. GS25는 단순한 커피 판매에서 제공 상품을 확대해 라이프스타일 커피플랫폼으로 지속적으로 진화할 계획이다.

◇올리브영, ‘화이트데이’ 선물 테마관 오픈
올리브영은 14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내 기프트관을 통해 ‘화이트데이’ 테마관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화이트데이를 겨냥한 테마관을 신설, 연인과 가족 등 소중한 사람을 위한 맞춤형 선물 아이템을 제안한다. 2030대 취향을 반영한 립스틱과 향수, 실속 있는 스킨케어와 바디용품 세트, 뷰티디바이스 등 주요 인기 제품을 1만원대부터 5만원대 이상까지 가격대별로 선보인다.

◇쿠론, 2020년 온라인 마케팅 강화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여성 핸드백 브랜드 쿠론은 11일 2020 봄/여름 시즌 새로운 쿠론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민아와 함께 쿠론의 색깔을 보여주는 한편, 온라인의 신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채널을 다각화해 고객과의 접점에서 유연한 소통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11번가, 십일절 ‘집콕’ 대표 상품 최대 75% 할인
11번가는 3월 월간 십일절을 통해 오전 11시부터 매시간 총 65개 타임딜로 ‘집콕’ 대표 상품들을 최대 75%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오전 11시에는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 NT950QCT-A58A를 147만9000원에 판매한다. 공기청정기 위닉스 제로, 애플 에어팟 프로의 타임딜도 함께 진행된다. 오후 8시에는 마이리틀포니 크리스탈왕국 플레이세트를 75% 할인된 1만5900원에 판다.

◇퍼밀, ‘스마일농부 캠페인’ 전개
식탁이있는삶의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 지원 펀딩 프로젝트 ‘스마일농부 캠페인’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스마일농부 캠페인은 유통 판로 개척이 힘든 지역 농가, 자연재해 등의 피해를 입은 우리 농산물을 살리기 위해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특히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지역 농가가 마주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겠다는 취지를 담았다.

◇본아이에프, 에이스손해보험과 가맹점 리스크 관리 분야 업무 제휴 체결
본아이에프는 11일 에이스손해보험과 가맹점 리스크 관리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아이에프는 이번 협약으로 자사의 경영 노하우와 에이스손해보험의 전문적인 보험 서비스를 결합한 가맹점 리스크 관리를 통해 더욱 안정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보험사고 발생 시 적극적인 보상 및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맥도날드, 새우 버거 라인업에 ‘슈니언 버거’ 추가
맥도날드는 제대로 통새우의 씹는 식감과 맛을 살린 신제품 슈니언 버거를 출시하고 슈니언, 슈비, 슈슈버거 3종으로 새우 버거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슈니언 버거는 통통한 새우 속살의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새우 패티에 튀긴 양파 특유의 달달함이 특징인 크리스피 어니언이 더해져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프리메라, ‘리페어빈 시카 에센스’ 한정판 세트 출시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메라는 11일 ‘오늘의 좋아하는 것들(인기 도서-수채화 관찰 일기)’의 김이랑 작가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리페어빈 시카 에센스’ 한정판 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리메라 ‘리페어빈 시카 에센스’는 발효콩에서 추출되는 희귀 이소플라본 성분을 담은 리페어빈을 함유해, 건조로 손상된 피부를 관리하고 자생력을 강화시켜 근본적인 피부 컨디션을 개선해준다.

◇LG생활건강, ‘후 공진향:설 미백 수분광 쿠션 스페셜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은 11일 ‘후 공진향:설 미백 수분광 쿠션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후 공진향:설 미백 수분광 쿠션 스페셜 에디션’은 완연한 봄날 궁중에서 왕후의 시선과 발길이 머무는 곳마다 봄 꽃이 만개해 흩날리는 풍경을 아름다운 패키지 디자인으로 완성한 특별 에디션이다. 탁월한 밀착력과 매끈한 커버력으로 화사함과 생기를 더해주는 제품이다.

◇ KFC, 신규 매장 덕소점 오픈
KFC는 11일 신규 매장 ‘KFC 덕소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KFC 덕소점’에서는 매장 내 무료 와이파이와 KFC 전용 어플로 자리에서 주문할 수 있는 징거벨 오더 서비스, 원하는 곳에서 제품을 주문하여 받아 볼 수 있는 딜리버리 서비스 등 소비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갓양념블랙라벨치킨’, ‘켄터키치킨버거’를 비롯한 KFC의 다양한 인기 메뉴들을 선보인다.

◇배스킨라빈스・던킨, 요기요 제휴 프로모션 실시
배스킨라빈스와 던킨을 운영하는 비알코리아는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달 15일까지 요기요 어플리케이션(이하 요기요 앱)을 통해 배스킨라빈스는 최소 1만3500원, 던킨은 최소 1만2000원 이상 주문하면 최대 7000원 혜택을 제공한다. 쿠폰 사용 가능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