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CU, ‘CU끼리’ 최저가 택배 서비스 오픈

고객이 CU 매장에서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CU 제공) 2020.3.10/그린포스트코리아
고객이 CU 매장에서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CU 제공) 2020.3.10/그린포스트코리아

CU는 자체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해 1000원~2000원대 초저가로 점포 간 택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CU끼리’ 택배 서비스를 10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CU끼리 택배 서비스는 기존 편의점 택배와 픽업 서비스가 결합된 형태로 CU에서 접수한 택배를 배송 지정한 CU에서 직접 찾아가는 방식이다. 현장 접수와 CU Post 홈페이지 사전 예약 모두 가능하다.

◇롯데닷컴, ‘뷰티풀 페스티벌’ 개최
롯데닷컴은 22일까지 ‘명품화장품 뷰티풀 페스티벌’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입생로랑의 봄 신상품 ‘하이라이터 팔레트’에 파우더 브러시를 증정하는 기획 세트를 단독 출시한다. 영국의 세계적인 향수 브랜드 조 말론 런던의 2020년 브릿컬렉션인 ‘라벤더랜드 컬렉션’을 오프라인 매장보다 한 발 먼저 선보인다. 브랜드별 구매금액에 따라 엘포인트로 돌려주는 포인트백 행사도 한다.

◇농심, 쫄병스낵 달고나맛 출시
농심은 10일 쫄병스낵 달고나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농심 ‘쫄병스낵 달고나맛’은 추억의 길거리 간식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한 것으로, 기존 쫄병스낵과 다른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달고나는 뜨겁게 녹인 설탕에 소다를 더해 부풀린 과자로 80년대까지 골목에서 흔하게 볼 수 있었던 간식이다.
달고나 본연의 달콤 쌉싸름한 풍미를 살리고, 별사탕을 넣어 씹는 재미를 더했다.

◇현대백화점그룹 “여성・아동 사회공헌사업, 유엔도 인정’
현대백화점그룹은 ‘UN지원SDGs협회’에 제출한 자사의 여성 및 아동 사회공헌 모델이 지난 9일 뉴욕 유엔 본부에서 개최된 ‘제64회 유엔 여성지위위원회(CSW)’에서 ‘공식 의견서’로 채택됐다고 10일 밝혔다. 유엔 산하의 위원회로부터 공식 의견서로 채택된 건 국내 기업 중 현대백화점그룹이 두 번째이며, 국내 유통기업 중에는 최초다.

◇이마트24, ‘트리플마카롱’ 선봬
이마트24는 10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트리플 마카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기획단계에서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마카롱 플레이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1~3위를 차지한 초코, 딸기, 블루베리 3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이마트24의 트리플 마카롱은 아몬드 가루 함량을 높여, 더 쫀득하고 고소한 풍미의 꼬끄를 맛볼 수 있도록 개발됐다.

◇G마켓, 카드사 ‘맞손’…매주 화요일 카드할인
G마켓은 10일 매주 화요일 카드사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화요카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매주 특정 카테고리를 선정해 카드사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에서 진행 중인 타 프로모션 할인쿠폰과 중복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3월 10일자 혜택 카테고리는 ‘패션/잡화’로, 여성/남성의류, 스포츠패션, 유아동의류, 신발/가방, 쥬얼리/시계 등이 할인 대상이다.

◇전자랜드, ‘2020 에어컨 미리 장만’ 행사 
전자랜드는 10일 오는 31일까지 ‘2020 에어컨 미리 장만’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자랜드는 300만원 이상의 삼성전자 또는 캐리어 에어컨을 하나카드로 24개월 무이자 할부 결제 시 금액에 따라 최대 20만원 캐시백을 증정한다. 행사 모델을 전자랜드 삼성제휴카드로 결제한 고객에게 구매 모델에 따라 최대 2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위메프, 신규 파트너사 입점・제휴 전문 상담 서비스 개시
위메프는 신규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 ‘입점/제휴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위메프 파트너스 및 파트너2.0 웹사이트 내 ‘입점/제휴 문의’ 페이지에 간략한 업체 정보 및 문의 내용을 남기면 위메프 입점/제휴 전문 상담사가 24시간 내에 직접 연락한다. 전문 상담사와 1차 상담이 끝나면 2차로 담당 MD를 매칭해 상품, 광고, 특가 마케팅 등의 상담을 지원한다.

◇bhc치킨, 5가지 맛 ‘오스틱 시리즈’ 선봬
bhc치킨은 10일 닭다리만으로 이뤄진 ‘오스틱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스틱 시리즈’는 ‘뿌링클 스틱’, ‘맛초킹 스틱’, ‘레드킹 스틱’, ‘후라이드 스틱’, ‘골드킹 스틱’ 등 총 5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이는 기존 부분육 시리즈의 맛을 동일하게 구현하는 한편, 세분화된 소비자 기호를 겨냥해 닭다리로만 구성한 제품이다.

◇롯데홈쇼핑, 인플루언서 연계 미디어커머스 강화
롯데홈쇼핑은 10일 걸그룹 ‘오마이걸’ 승희, 배우 이훈 등 유명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미디어커머스형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최근 단순 판매를 넘어 재미, 정보까지 제공하는 미디어커머스 영상이 주목 받음에 따라 유명 인플루언서와 협업한 차별화 마케팅에 나서게 됐다는 설명이다. 10일 ‘오마이픽’에는 ‘오마이걸’ 승희가 출연해 케이크 만들기, 요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미샤, ‘래디언스 퍼펙트핏 파운데이션’ 출시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는 신제품 ‘래디언스 퍼펙트핏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래디언스 퍼펙트핏 파운데이션’은 가볍지만 오래도록 지속되는 밀착력이 특징이다. 미샤만의 독자적인 ‘퍼펙트 핏’ 기술을 적용해 피부 결 사이를 촘촘하게 채워 보송하고 매끈하게 연출한다. 마이크로 입자 기술의 ‘커버 파우더’로 화장을 하지 않은 듯 피부가 편안하게 느껴진다.

◇홈플러스 “뉴트로 상품으로 감성적 소비 시장 만든다”
홈플러스는 10일 낡음을 새로움으로 재해석한 ‘뉴트로’ 감성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고 밝혔다. ‘뉴트로’ 상품들이 1020세대에게는 SNS를 위한 소비, 4050세대에게는 추억을 돌아볼 수 있는 감성적 소비를 일으켜 새로운 고객층을 형성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델몬트 레트로 에디션’을 출시했다. 동서식품의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에도 뉴트로 감성을 더했다.

◇CJ ENM 오쇼핑부문, ‘챌린지! 스타트업’ 참여사 모집
CJ ENM 오쇼핑부문은 자사 대표 상생 프로그램인 ‘챌린지! 스타트업’에 참여할 기업들을 이번 달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챌린지! 스타트업’은 CJ ENM 오쇼핑부문이 서울산업진흥원과 손잡고 IoT, AI 등 혁신기술 기반의 상품화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제품 개발, 마케팅, 판로 제공 등 전 과정을 지원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삼성물산패션, 다양한 미니백 선봬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10일 다양한 스타일의 미니백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빈폴액세서리는 올봄 ‘온에어(On Air)’ 컬렉션을 출시했다. 온에어 미니 크로스백은 입체 포켓이 포인트인 앙증맞은 정사각형 형태로, 화이트와 옐로 컬러로 출시됐다. 토리버치는 고급스러움을 더한 미니백을 선보였다. ‘리 라지윌 백’ 쁘띠 사이즈는 이번 시즌 처음 출시됐다.

◇티몬 소셜기부, 저소득층 아동 대상 마스크 기부 모금액 전달
티몬은 ‘저소득층 결연 아동 마스크 긴급지원’을 위한 소셜기부 모금을 지난 6일부터 3일간 진행했으며, 총 모금액 1662만원 어치의 마스크를 저소득층 아동 가정 200곳에 전달한다고 10일 밝혔다. 수수료와 사업비 등을 제하지 않은 모금액의 100%는 기아대책본부에 전달돼 마스크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주세페 자노티, ‘타론’ 스니커즈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주세페 자노티는 10일 복고 열풍에 따라 옛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타론(Talon)’ 스니커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타론’ 스니커즈는 1992년 농구를 주제로 제작된 유명 미국 영화 ‘덩크슛(White men can’t jump)’ 속 스트리트 룩과 올드 스쿨(정통) 농구화에서 영감을 받아 클래식함에 새로움을 더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구딸 파리, ‘유니버셜 바디 크림’ 출시
구딸 파리는 10일 ‘유니버셜 바디 크림(Universal Body Crea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봄에 잘 어울리는 매력적인 시트러스 머스크 향으로, 향수와 함께 사용하면 지속시간과 그 본연의 향을 강화하는 퍼퓸 부스터 바디크림이다. 아프리카 시어(Shea) 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시어 버터와 천연 시어 오일이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향수를 머금기에 최적화된 피부 상태를 만든다.

◇유니클로 ‘2020 S/S 진 컬렉션’ 출시
유니클로는 10일 혁신적인 편안함과 세련된 실루엣의 ‘2020 S/S 진(JEANS)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니클로의 ‘2020 S/S 진 컬렉션’은 하이라이즈, 와이드, 슬라우치 실루엣 등 트렌디한 요소를 적용했다. 또한 새롭게 개발한 특수 소재를 적용하는 등 세세한 부분까지 완성도를 높여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하이 퀄리티 베이직(High Quality Basic)’을 실현했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