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2일 반도체 생산라인에 대한 전문가들의 조사에서 과거 근무환경과 직업성 암 발병 사이에 연관성이 없다는 결론이 나왔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21(현지시간) 멕시코 칸쿤에서 열린 국제산업보건위원회(ICCH)의 2012년 학술대회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미국 인바이론사가 삼성전자의 반도체 생산 라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작업환경 안전성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이 결과에 따르면 직업적 노출로 인한 림프조혈기계 암 발생 위험이 증가하지 않아 과거 근무환경과 직업성 암 발병 사이에 연관성이 없는 것으로 평가됐다

이번 조사는 반도체 생산라인 근무환경과 안전성에 대한 사실 관계를 규명하기 위해 인바이론 사가 주도하고 하버드대, 예일대, 미시간대, 존스홉킨스대 등 국제적 산업보건 교수진이 자문단으로 참여했다.

이번 발표에서 인바이론의 린다 델 조사담당관은 "삼성의 반도체 생산라인에 대해 과거의 작업환경을 첨단 기법을 통해 재구성해 검증한 결과 작업자에 대한 위험인자의 누적 노출 수준이 매우 낮아 질병을 유발할 만한 정도에 이르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다"며, "모든 위험요소는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환경안전팀장 한동훈 상무는 "산업보건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이번 국제학술대회를 통해 삼성전자 반도체 생산 라인 근무환경이 이상이 없다는 인바이론의 재조사 내용을 검증받은 것"이라면서 "지난해 12월 재조사 결과를 한시적으로 공개한 바 있으나 더욱 적극적으로 공개하는 차원에서 온라인을 통해 보고서를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와는 별도로 반도체 생산환경과 이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별도의 인터넷 블로그인 삼성반도체이야기(www.samsungsemiconstory.com)' 운영도 시작했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