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SSG닷컴 “‘쓱배송’ 최대 20% 늘린다”

SSG닷컴 네오003에 주차된 배송차량 (SSG닷컴 제공) 2020.2.25/그린포스트코리아
SSG닷컴 네오003에 주차된 배송차량 (SSG닷컴 제공) 2020.2.25/그린포스트코리아

SSG닷컴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국 P.P(Picking & Packing) 센터의 ‘쓱배송’ 처리물량을 기존 대비 지역별로 최대 20%까지 늘린다고 25일 밝혔다. 온라인스토어 네오(NE.O)에서 출발하는 서울・경기지역 대상 새벽배송도 기존 대비 50% 확대한다. 처리 가능한 물량을 기존보다 최대 20% 더 늘려 하루 약 6만건까지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하얏트 월드, COVID-19 상황에 따른 회원 보호 방안 모색
하얏트의 로얄티 프로그램 하얏트 월드는 25일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됨에 따라 아시아 태평양 지역 거주 회원을 대상으로 회원 등급 및 혜택 연장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1년 2월 28일 이내 회원 등급 만료 예정인 하얏트월드 엘리트 등급 회원(디스커버리스트, 익스플로리스트 및 글로벌리스트 등급 자격 조건 만족 회원)은 등급 유효 기간 및 혜택이 1년 더 연장된다.

◇GS리테일, 딸기 대축제・사과 한가득 골라담기 행사 
GS더프레시는 이달 26일부터 일주일간 ‘딸기 대축제’와 ‘사과 한가득 골라담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딸기 대축제’에서는 설향, 금실 품종 딸기를 행사 카드로 구매 시 7900원(판딸기 950g 이상)에 판매한다. 매장을 방문하면 추가적으로 장희, 금실 품종의 딸기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사과 한가득 골라담기’ 행사에선 14Brix이상의 고당도 상품을 선보인다. 

◇롯데마트,  ‘황금당도 담양 메리퀸 딸기’ 판매
롯데마트는 24일 담양의 농가와 함께 메리퀸 품종의 딸기를 ‘황금당도 담양 메리퀸 딸기’로 브랜드화해 판매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경도가 높아 3월 이후 고온기에도 고품질 딸기를 맛볼 수 있다. 충남 논산에는 ‘비타베리’가 있다. 충남도농업기술원 딸기 연구소가 7년간 육성해 지난해 10월 품종 등록한 ‘비타베리’는 냉장고에 일주일을 보관해도 무방할 정도로 경도가 높다.

◇전자랜드, 벤스코리아와 MOU 체결
전자랜드는 이달 21일 한국 브랜드 선호도 디자인가구 부문 1위인 벤스코리아와 신개념 주거공간 전시매장 형성 및 판매 채널 다각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자랜드와 벤스코리아는 제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홍보 협력, 제품 전시 및 협찬, 온라인 쇼핑몰 연동 등을 통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롯데홈쇼핑, 콘텐츠형 모바일 생방송 확대 운영
롯데홈쇼핑은 25일 ‘쿸방’, ‘랜선뷰티’, ‘같이살래?’ 등 식품, 뷰티 전문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을 연이어 론칭하며 미디어커머스형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최근 밀레니얼 세대들의 소통 방식으로 각광받는 라이브 스트리밍과 쇼핑을 결합한 형식으로, 2030세대 고객 확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지난 1월 파일럿(시범) 기간 동안 방문자 수는 4만 명을 기록했다.

◇CJ ENM 오쇼핑부문, ‘시네트롤 다이어트 시크릿’ 론칭
CJ ENM 오쇼핑부문은 건강기능식품 PB ‘시크릿’이 과일유래추출물이 함유돼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시네트롤 더바디슬림 다이어트 시크릿’을 26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과일에서 유래한 폴리페놀 복합물 ‘시네트롤’로 만든 ‘시네트롤 다이어트 시크릿’은 체지방 감소 핵심성분인 나린진과 헤스페리딘을 기능성원료로 재가공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브렌우드, 세상 편한 액션수트 개발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브렌우드는 25일 활동성이 뛰어난 ‘액션 수트(ACTION SUIT)’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브렌우드가 이번에 출시한 액션수트는 특허 받은 액션 밴드를 적용한 기능성 의류다. 움직임이 잦은 어깨 부분에 스트레치 메쉬를 적용해 활동성과 통기성을 극대화했다. 액션수트는 등판과 소매 전체에 스트레치 안감을 적용해 활동성 높은 비즈니스 정장이다.

◇오이아우어, ‘모던 마리너’ 콘셉트 봄 상품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전용 컨템포러리 여성복 ‘오이아우어(OIAUER)’는 모던한 마린 룩을 내세운 ‘20년 봄 시즌 1차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오이아우어는 ‘20년 봄여름 시즌 컨셉을 ‘모던 마리너(Modern Mariner)’로 정했다. 스카이 블루, 핑크, 옐로우 등 파스텔 컬러를 중심으로 여유로운 실루엣과 모던한 디테일을 적용한 컨템포러리한 감각의 상품들을 선보인다.

◇휠라, 방탄소년단 美 NBC 방송 '투데이쇼' 출연 응원
휠라는 방탄소년단이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발매 후 첫 공식 일정으로 이달 21일 오전(현지시간) 미국 NBC ‘투데이쇼’에 출연했다고 밝혔다. 인터뷰가 끝난 직후에는 현장에서 방청객과 팬들이 가지고 있던 검은색 담요도 화제가 됐다. 휠라가 방탄소년단을 만나고자 현장에 모인 3000여명의 팬들에게 제공한 FILA X BTS 담요다.

◇현대백화점그룹, 모든 상장 계열사에 전자투표제 도입
현대백화점그룹은 올해 주주총회부터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한섬・현대리바트・현대HCN・에버다임 등 7개 모든 상장 계열사에 전자투표제도를 도입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전자투표제도는 주주들이 주총장에 가지 않아도 온라인 전자투표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한 제도다. 소액주주들의 적극적인 주주권 행사를 유도하는 대표적인 주주 친화 정책이다. 

◇라네즈, 고보습 비타민 크림 ‘래디언-C 크림’ 출시
라네즈는 피부 속 숨어 있는 미세한 잡티를 개선하는 ‘래디언-C 크림’을 3월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네즈 ‘래디언-C 크림’은 비타민C 유도체 8.5%, 미백 기능성 성분 '멜라솔브’, 비타민E가 결합된 ‘Radian-C Super Blend’를 바탕으로, 눈에 보이는 잡티부터 보이지 않는 초미세잡티까지 개선해 칙칙한 피부를 건강하고 환하게 가꿔주는 고보습 비타민 크림이다.

◇킴스클럽, ‘코로나19’ 수출 피해 전남 농가 돕기 나서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킴스클럽은 25일 전라남도 해남군과 손잡고 빨간배추 판매를 위해 나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랜드리테일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중국 수출길이 막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해남군의 빨간배추 농가(23개 농가) 돕기에 동참했다. 빨간배추 50톤을 일괄 구매해 26일부터 전국 킴스클럽 35개 매장에서 정상가의 40% 가격에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 26일 '전기레인지 갈아탄DAY' 개최
롯데하이마트는 26일 하루 동안 ‘전기레인지 갈아탄DAY’를 연다고 밝혔다. 전국 460여개 오프라인 매장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SK매직, 쿠쿠, 린나이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평소 전기레인지 신규 구매 및 교체를 망설이던 고객이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하도록, 일일 특가인 ‘전기레인지 갈아탄DAY’를 기획했다.

◇본그룹, 대학생 CSR 서포터즈 ‘본-쥬르’ 1기 모집
본그룹은 25일 대학생 CSR 서포터즈 ‘본-쥬르(Bon-jour)’ 1기를 3월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본그룹과 함께 만드는 좋은 날’을 뜻하는 ‘본-쥬르’는 본그룹과 대학생이 지역사회에 이로운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기획하고 실행하는 집단지성 CSR 프로그램이다. ‘본-쥬르’ 1기는 4월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8월6일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