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아워홈, ‘온더고’ 라인업 강화

아워홈은 ‘온더고’ 라인업을 강화했다. (아워홈 제공) 2020.2.20/그린포스트코리아
아워홈은 ‘온더고’ 라인업을 강화했다. (아워홈 제공) 2020.2.20/그린포스트코리아

아워홈은 냉동도시락 브랜드 ‘온더고(ONTHEGO)’ 신제품 2종을 선보이고,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선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규 출시한 온더고 신제품은 △오븐닭구이&마크니커리 △전주식 소고기비빔밥 2종이며, 리뉴얼 제품은 △매콤불닭&치즈, △규동&계란말이 2종이다. 4종 모두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선출시했으며, 향후 판매채널을 확대할 방침이다.

◇한국콜마, 국제공인시험성적서 발급 자격 획득
한국콜마는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내 화장품기업 중 유일하게 국제공인시험성적서를 발급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콜마는 화장품 유해물질(중금속) 및 미생물분야에 대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공인성적서를 자체발급 할 수 있게 됐다. 객관적 품질경쟁력을 확보하면서 명실상부한 제조전문업체로서 생산 및 품질에 대한 공신력도 확보했다.

◇이마트24, 농협경제지주와 상생협력 MOU 체결
이마트24는 20일 농협경제지주와 우리농산물 소비 활성화 및 신선식품 상품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마트24와 농협경제지주는 △국산 우수 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 확대 △물류 인프라 및 판매채널 활용한 사업 시너지 극대화 △편의점 업태에 맞는 전용상품 개발 등의 분야에서 상호협력해 적극 추진키로 했다.

◇홈플러스, 미니 세탁기 매출 7배 ‘껑충’
홈플러스는 이달 1일부터 19일까지 삶음 기능을 탑재한 소형 세탁기 ‘파세코 미니 클린’의 일평균 매출이 1월 대비 633% 신장했다고 20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한 달 만에 미니 세탁기 수요가 7배로 늘어난 건 코로나19 영향이 컸다고 봤다. 보다 깔끔한 위생 관리를 위해 아기 옷이나 속옷 등을 분리 세탁하는 가정이 늘고 있다는 분석이다.

◇롯데백화점, 엘롯데온 라이브서 KF94마스크 3만장 판매
롯데백화점은 20일 오후 3시부터 엘롯데 모바일 앱 내 커머스 채널인 ‘엘롯데온 라이브’에서 KF94마스크 3만장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이 준비한 ‘엔제이팜 퓨어케어 방역마스크 kf94’ 3만장은 10장이 1세트로 2만8900원(set)에 판매되며 구매 시 무료로 배송받을 수 있다. 고객 1명당 5세트 구매로 제한해 최대한 많은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할 방침이다.

◇전자랜드, 경기광주점을 파워센터로 리뉴얼 오픈
전자랜드는 경기 광주시 탄벌동에 위치한 경기광주점을 ‘파워센터 경기광주점’으로 20일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전자랜드 파워센터 경기광주점은 고객들이 다양한 가전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중심 프리미엄 매장으로 조성됐다. 홈쿡 트렌드를 반영해 소형주방가전존을 넓혀 다채로운 제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CU, 백종원 요리비책 간편식 출시
CU는 요리연구가 겸 인기 유튜버로 활동 중인 백종원과 손잡고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1탄을 이달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백종원의 요리비책 간편식 시리즈’ 1탄은 닭갈비 정식, 불고기 파스타, 두부김치, 땡초크랩마요 김밥・삼각김밥, 떡갈비 버거, 만능양파햄 샌드위치 등 도시락과 일품요리 등을 포함한 총 일곱가지 상품으로 이뤄졌다.

◇CJ ENM 오쇼핑부문 ‘지스튜디오’, 프리미엄 소재 봄 신상품 선봬
CJ ENM 오쇼핑부문의 패션 브랜드 ‘지스튜디오(g studio)’는 이달 22일 봄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봄 시즌 상품은 지춘희 디자이너가 오랜 기간 사용한 해외 유명 원단사의 소재를 대폭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 선보일 지스튜디오의 봄 신상품은 ‘이태리 트위드 재킷’, ‘이태리 톨레뇨 슈트’, ‘수피마 코튼 블라우스’, ‘코코나 팬츠’, ‘시그니처 코트’ 등 5개 상품이다.

◇미니스톱, 세 가지 소스 ‘트리플 함박도시락' 출시
미니스톱은 세 가지 소스로 함박스테이크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트리플 함박 도시락’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트리플 함박도시락’은 세가지 소스를 온전하게 먹을 수 있도록 용기를 세 칸으로 나눠 칸마다 겉은 노릇하고 속은 촉촉한 함박스테이크를 넣고 위에 각각 다른소스를 얹어서 담아냈다. 무절임과 입맛을 돋우는 게살 샐러드도 함께 넣었다.

◇제주신라호텔, '스타리 나이트 와이너리 투어’ 운영
제주신라호텔은 20일 정원을 따라 산책하면서 와인을 시음하는 '스타리 나이트(starry night) 와이너리 투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타리 나이트 와이너리 투어'는 66000㎡에 이르는 호텔 정원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프랑스, 이탈리아뿐 아니라 칠레, 호주, 미국 등 다양한 국가의 와인을 공수해 초심자는 물론 마니아도 와인을 폭 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롯데홈쇼핑 “코로나19 이후 외모 덜 가꾸고, 건강 더 챙겨”
롯데홈쇼핑은 이달 1일부터 17일까지 판매 상품 현황을 분석한 결과 ‘외모 가꾸기’, ‘외출’ 관련 상품 수요가 급격히 감소한 반면, ‘건강’, ‘위생’, ‘간편식’ 관련 상품 구매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칼 소독기, 휴대용 전해수기, 세정제 등 살균/위생 관련 상품을 비롯해 건강식품 및 간편식품 등 관련 상품 편성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르베이지, 한국적인 절제미 표현한 ‘컬렉션 라벨’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르베이지는 새로운 라인 ‘컬렉션 라벨(Collection Label)’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봄과 여름 시즌 컨셉 ‘From the Museum’을 바탕으로, 아트 작품들에서 영감을 받아 페인팅이나 오브제의 커브, 라인 등을 디자인에 접목해 한국적인 절제미를 담은 컬렉션 라벨 상품들을 선보였다. 오간자, 시폰 등 비치는 소재를 사용해 투명하게 표현했다.

◇갤러리아 고메이494, ’생선구이 HMR’ 출시
갤러리아 고메이494는 별도의 손질 없이 전자레인지 등으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고메이494 생선구이 HMR (가정간편식)’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갤러리아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고메이494는 생선구이 HMR 제품으로 △갈치구이 △삼치구이 △메로구이 △고등어구이 등 총 4종을 선보인다. 국립수산과학원 특허를 받은 염지 기술로 비린내를 제거했다.

◇코모도, ‘디 오디너리 맨’ 컬렉션 선봬
신세계톰보이가 운영하는 남성복 브랜드 코모도는 올 봄 보통의 남성들이 손쉽게 스타일링 할 수 있도록 구성한 2020년 봄/여름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여성들의 전용 색상으로 여겨지던 파스텔을 사용한 편안한 캐주얼 라인과 출근, 비즈니스 미팅 등 격식있는 자리를 위한 포멀 라인으로 구성된다. 

alias@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